약 복용 후 손떨림이 부작용인가요?

고OO • 2026.06.20

오늘 오전 10시 아침 먹고 오후 1시 처방 받아 처음 사용하였는데 오후 3시에 갑자기 손이 떨렸어요 손이 떨리는 부작용도 있나요? 밥 먹으니 손떨림 멈췄습니다 원래 보통 하루 2끼 식사합니다

부작용다이어트약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6.20

    약 복용 후 갑작스러운 손떨림이 나타나셨다니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약물 복용 후 손떨림이 나타나는 것은 약물의 부작용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많은 약물들이 손떨림을 부작용으로 일으킬 수 있으며, 특히 중추신경계에 영향을 주는 약물들에서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다만 질문자님의 경우 밥을 드신 후 손떨림이 멈췄다고 하시는데, 이는 저혈당에 의한 증상일 가능성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평소 하루 2끼 식사를 하신다고 하셨는데, 아침 10시 식사 후 오후 3시까지 공복 상태가 지속되면서 혈당이 떨어져 손떨림이 나타났을 수도 있어요.

    약물에 의한 부작용인지 다른 원인인지 정확히 구분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증상이 지속되거나 반복된다면 약을 처방받은 병원에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의사에게 복용 시간, 증상 발생 시간, 식사와의 연관성 등을 자세히 설명해 주시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안전을 위해 증상이 심해지거나 지속된다면 복용을 중단하고 전문가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관련 질문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