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꿈치 부상 후 손 저림이 왜 생기나요?
자전거타다 넘어졌는데 팔꿈치를 다쳤어요 그런데 손이 저려요
자전거타다 넘어졌는데 팔꿈치를 다쳤어요 그런데 손이 저려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자전거 사고로 팔꿈치를 다치신 후 손 저림이 생기셨다니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팔꿈치 부상 후 손이 저리는 증상은 주로 신경 손상이나 압박과 관련이 있습니다. 팔꿈치 주변에는 척골신경이라는 중요한 신경이 지나가는데, 이 신경이 팔꿈치에서 손가락까지 연결되어 있어요. 팔꿈치를 다치면서 이 신경이 압박되거나 손상될 경우 손에 저림이나 감각 이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척골신경이 영향을 받으면 네 번째, 다섯 번째 손가락 쪽으로 저림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상으로 인한 부종이나 염증이 신경을 압박하거나, 직접적인 외상으로 신경이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있어요.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기 위해 정형외과나 신경과 전문의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에는 휴식과 물리치료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증상이 심하거나 개선되지 않는 경우에는 더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팔꿈치에서 움푹 파인 부분을 누르면 아프고, 그거 때문에 그런건지 손목에 힘이 없는건 아닌데 지지를 제대로 안된다는 느낌이에요. 그래서 불편함이 있습니다. 옛날에 새끼 손가락 봉합을 받은 적이 있는데 그 뒤부터 손을 오래쓰면 저려서 이것과도 연관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팔꿈치가 버스문에 부딪힌 이후에 병원 갔다왔는데 팔전체가 아픕니다 손목 근처가 너무 새하얗습니다

좀 크게 넘어졌는데 하루 지났는데 팔꿈치가 사진처럼 됬는데 가만히 있어도 따가운데 마데카솔 같은거 바르면 효과가 있을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