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쪽 신장만 있을 때 해바라기씨 섭취 가능할까요?
한쪽신장이 없으면 해바라기씨를 먹어도되나요?
한쪽신장이 없으면 해바라기씨를 먹어도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한쪽 신장만 있는 상황에서 해바라기씨 섭취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군요.
한쪽 신장만 있더라도 나머지 신장의 기능이 정상이고 신장 수치에 이상이 없다면, 해바라기씨를 적당량 섭취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해바라기씨는 일반적인 견과류로 단백질과 지방, 비타민 등을 포함하고 있어 영양학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바라기씨에는 칼륨이 포함되어 있어, 신장 기능에 따라서는 칼륨 섭취량을 조절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해바라기씨는 칼로리가 높은 편이므로 과도한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자님의 현재 신장 기능 상태와 정기 검진 결과에 따라 개별적인 식이 제한이 있을 수 있으므로, 해바라기씨 섭취에 대해서는 주치의나 신장내과 전문의와 상의하여 확인받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20세 남성 176cm 56kg선천성 다낭성 이형성신으로 한쪽 콩팥 기능 없는 상태이고 나머지 한쪽이 두개 몫을 하는 상태입니다 올해 검진에서 아주 양호하다는 판정 받았습니다 수험생이기에 영양제를 복용하려고 하는데 쎈비벡뉴로정 복용에 제약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한쪽머리아푸고 한쪽귀가열이남니다

양눈 시력차이가 좀 큰데 오른쪽눈은 30센치 이내만 잘보이고 그거보다 멀리는 아예 흐릿하게 보입니다. 왼쪽눈은 30센치 이내가 흐려서 왼쪽눈만으로 보면 휴대폰글자가 흐릴 정도구요 반대로 그거보다 멀리는 잘보입니다. 추가로 주시안이 오른쪽이라서 오른눈을 많이써서 그런건지 왼쪽눈은 간헐적 외사시처럼 바깥쪽을 쳐다봤다가 중앙을 봤을때 눈알이 조금 느리게 돌아오기도 하는데 이건 어떤 경우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