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열이 해열제 복용 후에도 잘 안내려가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26개월 아이 어린이집 하원후 잘 놀다가 열이38.3도까지 올라요. 열이나도 밥도 먹고 잘 놀고 쳐짐은 없어요. 해열제 복용했는데 38도까지는 내려가고 열이 잘 안내려가고 있어요
26개월 아이 어린이집 하원후 잘 놀다가 열이38.3도까지 올라요. 열이나도 밥도 먹고 잘 놀고 쳐짐은 없어요. 해열제 복용했는데 38도까지는 내려가고 열이 잘 안내려가고 있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26개월 아이의 열이 해열제 복용 후에도 완전히 내려가지 않아 걱정되실 것 같아요. 다행히 아이가 밥도 잘 먹고 놀고 있으며 쳐지지 않는다니 조금은 안심이 되는 상황이에요.
현재 상황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들을 안내해드릴게요:
해열제 복용 관련:
물리적 해열 방법:
현재 상황 판단:
아이가 밥도 먹고 잘 놀고 있으며 쳐지지 않는다면 조금 더 지켜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해열제를 복용한 후 열이 어느 정도 떨어지고 아이가 잘 지내고 있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아이가 입으로 약이나 수분을 섭취하기 어렵거나 쳐지는 상황이 된다면 병원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만 6세 아가입니다. (독감접종 O) 소아과에서 진단받기로 a형 독감이라고 하셔서 약을 받아왔는데 해열제를 먹여도 열이 떨어지지 않고 39도에서 머물러서요. 밤 12시 20분에 해열제 10ml를 먹였고 만 6세 아가(20kg)가 복용 가능한 하루치 해열제 섭취량 좀 알려주세요. 그리고 계속 열이 안내린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방법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기몸살 같은데 열이 38도까지 올랐습니다 어제 오전에 병원내원해서 해열제 수액 맞고 약 처방 받아왔습니다 그런데 현재 다시 열이 올라 38.2도가 나옵니다 약은 12시에 복용했습니다 열이나고 온몸이 쑤시는데 열만이라도 내릴 방법이 없을까요??

아기가 40도 이상 고열이여서 새벽부터 2-3시간 간격 교차복용했고 저녁부터는 교차복용 후에도 열이 안떨어지고 오르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