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열이 해열제 복용 후에도 잘 안내려가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권OO • 3일 전

26개월 아이 어린이집 하원후 잘 놀다가 열이38.3도까지 올라요. 열이나도 밥도 먹고 잘 놀고 쳐짐은 없어요. 해열제 복용했는데 38도까지는 내려가고 열이 잘 안내려가고 있어요

감기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아청소년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3일 전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26개월 아이의 열이 해열제 복용 후에도 완전히 내려가지 않아 걱정되실 것 같아요. 다행히 아이가 밥도 잘 먹고 놀고 있으며 쳐지지 않는다니 조금은 안심이 되는 상황이에요.

    현재 상황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들을 안내해드릴게요:

    해열제 복용 관련:

    • 같은 해열제의 경우 4-6시간 간격으로 복용이 가능해요
    • 다른 성분의 해열제를 교차 복용하는 경우 2-3시간 간격으로 추가 복용이 가능합니다
    • 아이의 몸무게에 맞는 적정량을 복용시켜주세요

    물리적 해열 방법:

    • 실내를 시원한 환경으로 유지해주세요
    • 아이가 추워하지 않는다면 가벼운 옷으로 갈아입혀주세요
    • 미온수(30-33도 정도의 미지근한 물)에 적신 수건으로 몸을 닦아주는 미온수 마사지가 도움이 될 수 있어요
    •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할 수 있게 해주세요

    현재 상황 판단:
    아이가 밥도 먹고 잘 놀고 있으며 쳐지지 않는다면 조금 더 지켜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해열제를 복용한 후 열이 어느 정도 떨어지고 아이가 잘 지내고 있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아이가 입으로 약이나 수분을 섭취하기 어렵거나 쳐지는 상황이 된다면 병원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소아청소년과 관련 질문

  • 만 6세 아이가 해열제 복용 후 열이 안내려가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만 6세 아가입니다. (독감접종 O) 소아과에서 진단받기로 a형 독감이라고 하셔서 약을 받아왔는데 해열제를 먹여도 열이 떨어지지 않고 39도에서 머물러서요. 밤 12시 20분에 해열제 10ml를 먹였고 만 6세 아가(20kg)가 복용 가능한 하루치 해열제 섭취량 좀 알려주세요. 그리고 계속 열이 안내린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방법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기/몸살

    독감

    발열

    2025.01.07
  • 열이 38.2도까지 올라가고 해열제 복용 후에도 내려가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감기몸살 같은데 열이 38도까지 올랐습니다 어제 오전에 병원내원해서 해열제 수액 맞고 약 처방 받아왔습니다 그런데 현재 다시 열이 올라 38.2도가 나옵니다 약은 12시에 복용했습니다 열이나고 온몸이 쑤시는데 열만이라도 내릴 방법이 없을까요??

    감기/몸살

    감기약

    기침

    +4
    2024.12.30
  • 해열제 복용 후에도 열이 올라가면 어떻게해야하나요?

    아기가 40도 이상 고열이여서 새벽부터 2-3시간 간격 교차복용했고 저녁부터는 교차복용 후에도 열이 안떨어지고 오르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소아청소년과

    감기

    2023.09.02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