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골 피어싱 후 염증 치료는 어디서 받나요?
연골 피어싱하고 뺐는데 염증이나고 붓고 뜨겁고 아픈데 어디 병원가야되나요?
연골 피어싱하고 뺐는데 염증이나고 붓고 뜨겁고 아픈데 어디 병원가야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연골 피어싱 후 염증, 부종, 열감, 통증이 있으신 상황이 많이 불편하고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연골 피어싱 부위에 염증이 생긴 경우에는 이비인후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 연골 부위는 혈류가 적어 감염되면 연골염으로 진행될 수 있어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특히 질문자님처럼 붓고, 뜨겁고, 아픈 증상이 있다면 단순한 자극이 아닌 세균 감염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항생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자가 치료보다는 전문의의 진단과 처방이 중요합니다.
가능한 빨리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셔서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치료가 지연될수록 연골 손상이나 변형의 위험이 커질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성기피어싱(PA)을 아주 오래전에 했는데 구멍이 메워지지가 않네요. 줄이거나 메우는 치료를 받으려면 어디로가야 할까요? 동네 비뇨기과에 유선으로 물어보니 진료가 어렵다고하네요.

연골 피어싱 뚫은지 몇년 됐는데요 주기적은 아니고 아주 가끔씩 염증이 생기는데 이번엔 좀 잘 안낫는거같아요 노란 고름이 나오고 굳어요 욱신거리고 피어싱귀쪽으로는 눕지 못하고 조금만 스쳐도 아파요 소염제를 먹으면 빨리 나을 수 있을까요? 피어싱을 안바꾸고 오래 찬지 좀 됐는데 피어싱을 바꿔줘야할까요?

코수술 염증 여부 확인과 보존치료 받으려면 어느병원을 가야 하나요? 코수술 한지 12년이 돼서 병원도 의사도 찾기가 힘들어요 며칠 전부터 코 아래 피부가 빨갛게 변하면서 코 전체에 열감이 느껴져서 염증인가 싶은데 제가 지병이 있어서 수술은 어렵고 최대한 보존치료 하고 싶거든요. 혹시 항생제 처방 등 치료만 받으려면 어디로 가야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