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용 미녹시딜정 복용 가능할까요?

김OO • 2026.06.15

여성인데 먹는 미녹시딜정은 없나요? 폼은 효과가 없고 피나스테리드,두타스테리드는 여성이 복용하면 안되는 약이라던데요

탈모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탈모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6.15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탈모로 인해 많은 고민이 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궁금증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여성도 미녹시딜 성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먹는 미녹시딜정의 경우 국내에서는 전문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어 반드시 의사의 처방을 받아 복용해야 합니다.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피나스테리드두타스테리드는 여성형 탈모 치료에는 일반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특히 가임기 여성의 경우 부서진 약을 만지는 것만으로도 피부를 통해 약이 흡수되어 태아에 위험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여성형 탈모 치료의 경우:

    • 일반적으로 미녹시딜 외용제(바르는 타입)를 먼저 사용합니다
    • 경구용 미녹시딜은 의사 처방 하에 사용 가능하지만, 혈압 강하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 신중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 미녹시딜 외에도 스피로노락톤 등 항안드로겐 효과를 가지는 성분들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폼 타입의 효과가 만족스럽지 않으시더라도, 먹는 미녹시딜정은 반드시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 후 처방받아 사용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개인의 상태와 탈모 정도에 따라 적합한 치료법이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까운 피부과에 내원하셔서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탈모 관련 질문

  • 여성탈모약)미녹시딜정 복용하면 될까요?

    원래부터 머리카락이 얇고 숱이 적은편이지만 탈모는 아니였는데 갑자기 한두달전부터 머리를 감을때마다 평소보다 많~이빠지더니 지금은 옆측면쪽부터 정수리전체적으로 숱이 빠진게 보일정도 입니다. 헤어라인쪽에 미녹시딜3% 액상형을 바르다가 3개월 전부터 중단했는데 풍성해보였던 헤어라인 잔머리도 다빠졌어요 액상형은 헤어라인만 발랐었습니다 현재 전체적으로 숱이 많이 빠지는데 미녹시딜정을 1/4로 쪼개어 먹으라는 정보가 있어서 그렇게 해보려는데 괜찮을까요?

    탈모

    여성탈모

    미녹시딜

    2022.12.20
  • 여성탈모 미녹시딜정 처방가능한곳?

    여성탈모 미녹시딜정 처방가능한곳이 안보이네요 거절당하고ㅠㅡㅠ해서문의드림

    탈모

    미녹시딜

    여성탈모

    2023.08.16
  • 여성형 탈모 미녹시딜정 처방

    약도 발라보고 할 수 있는 웬만한건 다 했는데 호전되지 않아서 1/4 용량으로 복용하고자 합니다. 처방받을 수 있나요? 20대후반 여자고 임신계획 없습니다

    탈모

    미녹시딜

    여성탈모

    +1
    2023.08.24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