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네에 물렸을 때 내과 방문이 적절한가요?
지네한테 물었을때 찾아가야 하는 병원은 내과에 가도 되나요?
지네한테 물었을때 찾아가야 하는 병원은 내과에 가도 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지네에 물리셨다니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지네에 물린 경우 일반적으로 응급의학과나 피부과 방문이 적절합니다.
지네는 독샘을 가지고 있어 물린 부위에 화상과 같은 피부 증상, 통증, 붓기, 가려움증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주로 피부 표면에 나타나는 문제이므로 피부과에서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물린 후 호흡곤란, 어지러움, 구토, 메스꺼움 등의 전신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난다면 즉시 응급실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내과는 주로 내부 장기 질환을 다루기 때문에, 지네 물림과 같은 외부 자극에 의한 피부 반응은 피부과나 응급의학과에서 더 적절한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놀러와서 숙소에 자고 잇었는데 4번째 발가락에 지네한테 물렷는데 괞찬나요 ? 많이 따갑고 신경이 아프고 하는데여...

어제 친구둘이랑 놀러와서 물놀이하고 마른다고 보일러틀고 에어틀고 해서 잤는데 친구 중 한명이 지네한테 물렷더고 해서 저도 8시쯤 엄지발가락 따갑고 아픈느낌이 들엇는데 다시 자서 지금은 약간 따갑고 빨갛게 되어잇습니다. 저도 지네한테 물린건가요?

지네에 물렸는데 부어오르고 약간 따가워요 병원에 안가도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