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오금 인대 염증, 운동은 언제 재개해야 하나요?
20대 초반 남자인데 평소에 풋살차고 하는걸 좋아하는데, 어느 순간부터 무릎이 안좋다는걸 느꼈고 아팠다 안아팠다 했어요. 근데 며칠전부터 오금쪽이 너무 아파서 병원에 가봤더니 왼쪽 오금 기준으로 바깥쪽에 힘줄이랑 인대쪽에 염증이 생겼다는데 운동을 얼마나 쉬어야할까요? 또 재발 안하게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좀 튼튼한 무릎이고 싶어서요(십자인대쪽은 문제 없대요)
20대 초반 남자인데 평소에 풋살차고 하는걸 좋아하는데, 어느 순간부터 무릎이 안좋다는걸 느꼈고 아팠다 안아팠다 했어요. 근데 며칠전부터 오금쪽이 너무 아파서 병원에 가봤더니 왼쪽 오금 기준으로 바깥쪽에 힘줄이랑 인대쪽에 염증이 생겼다는데 운동을 얼마나 쉬어야할까요? 또 재발 안하게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좀 튼튼한 무릎이고 싶어서요(십자인대쪽은 문제 없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무릎 오금 인대 염증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풋살을 즐기시는데 이런 부상이 생겨 많이 답답하실 것 같습니다.
인대 염증이 있을 때는 우선 충분한 휴식이 가장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염증이 완전히 가라앉을 때까지는 운동을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보통 2-4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나, 개인의 회복 속도에 따라 다를 수 있어요.
증상이 완전히 사라진 후에도 바로 풋살과 같은 고강도 운동으로 돌아가기보다는 단계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재발 방지를 위한 방법으로는:
무릎에 통증이 다시 느껴진다면 즉시 운동을 중단하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튼튼한 무릎을 위해서는 단기간의 휴식과 적절한 재활이 장기적으로 더 효과적임을 기억하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요몇일 무릎뒤인 오금이 아파서 오늘 병원에가서 엑스레이를 찍었습니다. 연골노화가 왔다고 하더군요.나이는 만 42세입니다. 오금부위 염증같다고 일주일 약먹어보고 호전이 없으면 엠알에이를 찍자고 선생님께서 그러시더라구요.. 오금부위에 염증을 낫게 하는방법이 다른 방법도 있을까요??운동을 하면 안되나요??운동을 하면 어떤 운동이 좋을까요?? 약으로만 낫기를 바래야하는걸까요?? 오금이 아파요 가만히 누워있어도 찌릿찌릿 통증이 있습니다 😭

무릎오금이 앉았다일어설때당기고 아파요 걸을때도아파요

무릅 인대 늘어짐 연골 손상 으로 실내 자전거.걷기운동.레그 익스텐션은 45도 정도로 하고 있습니다 레그컬은 어떻게 운동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