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가락이 다쳤을 때 어디로 가야 하나요?
발가락이 유리문에 끼여서 붓도 잘 않움직이고 통증이 있고 피 많이나는데 어디로가야하나요
발가락이 유리문에 끼여서 붓도 잘 않움직이고 통증이 있고 피 많이나는데 어디로가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발가락이 유리문에 끼여 부상을 입으신 상황이 많이 불편하고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발가락 부상으로 붓고 움직임이 제한되며 통증과 출혈이 있는 경우, 정형외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피가 많이 나는 상황이라면 우선 지혈을 위해 깨끗한 거즈나 천으로 상처 부위를 압박하고, 가능하면 발을 심장보다 높게 유지하세요.
병원에 가기 전에는 부상 부위를 냉찜질하여 출혈과 부종을 줄이고, 가능하다면 탄력붕대로 감아 고정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부상 부위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안정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형외과에서는 X-ray 촬영을 통해 골절 여부를 확인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출혈이 심하거나 통증이 매우 심한 경우에는 가까운 응급실을 방문하시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9시 30분에 아기가 넘어져서 가구에 부딪혔습니다. 지금 지혈은 됐는데 생각보다 아랫입술이 깊게 파여서요. 이런 경우 성형외과를 가야하나요 아니면 약국으로 가야할까요. 소아과는 대기가 너무 길어 도움이 필요합니다.

발가락이 따갑고 부어올았어요 간지럽기도하고 어떤 병원을 가서 진료를 받아야할까요 ㅜㅜ

엄지발가락이 엄청 아프네요 몇칠 됬어요 다치지도 않았는데요ㅠㅠ병원 가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