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와 잇몸 통증이 지속될 때 신경외과 방문이 필요할까요?
저번주부터 갑자기 오른쪽 윗니가 시리고 아파 치과에 갔는데 충치가 아닌 멀쩡한 치아가 아픈거라 일단 컨디션이 좋지 않아 충치 치료는 다음으로 미루고 왔습니다. 그런데 일요일 저녁에 뒷목, 어깨 통증이 심하더니 월요일부터 오른쪽 위, 아래 잇몸이 칼로 쑤시듯이 아픕니다. 몸을 딱 반으로 나눠 오른쪽만 통증이 심합니다. 타이레놀 먹어도 진정이 안돼 다시 치과에 갔는데 치아를 자극할때 통증이 없고 턱, 뒷목 여기저기 다 눌러봤는데 많이 뭉쳤다고 근육이완제, 소염진통제, 위장약 처방 받았습니다. 혹시 일자목 통증 때문인가싶어 계속 물리치료를 받아 덜 아픈데 잇몸 통증은 사라지지 않아요. 아무것도 안 하고 가만히 있음 괜찮아요. 밥을 먹을때랑 양치할때가 최고의 고통입니다. 양치 하고나면 진짜 치아를 다 뽑고 싶을 정도로 아파서 온찜질 하고 가만히 있음 그나마 가라앉아요. 약 복용은 부작용으로 컨디션만 안 좋아지고 나아지지 않고 있습니다. 복용 중단하고 신경외과나 마취통증위학과를 가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