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고비 재투여 시 감량 효과가 있을까요?

김OO • 2026.05.11

제가 위고비를 1.7부터 시작해서 한달맞고 2.4로 3달정도를 맞았는데 주사를 끊고 살이 10키로가까이 요요가오고 2.4를 2펜째맞았을때부터 이미 감량이 안됐었거든요 제가 1형당뇨도 있고 다른 식욕억제제며 다이어트 한약을 먹고있는데도 살이 안빠지고 있어요 위고비를 맞고 부작용으로 복부팽만이나 트름할때 유황냄새나는 부작용이 있었는데 다시 위고비를 낮은단계부터 올리면 감량이 될까요? 아니면 이런경우 다이어트가 너무 절실한데 방법이 없을까요??

부작용다이어트약식욕억제제요요현상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5.11

    위고비 사용 후 요요현상을 경험하시고 재투여를 고민하고 계시는 상황이 정말 힘드실 것 같아요.

    질문자님의 경우 이미 위고비 2.4mg에서 감량 효과가 나타나지 않았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위고비와 같은 GLP-1 계열 약물은 약 10-20%의 사람들에게서 체중 감량 효과가 적어 '비반응군'으로 분류되는 경우가 있어요. 질문자님이 최고 용량에서도 효과를 보지 못했다면, 낮은 단계부터 다시 시작하더라도 큰 감량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1형 당뇨가 있으시고 다른 식욕억제제와 다이어트 한약을 함께 복용하고 계신 상황에서는 약물 간 상호작용이나 효과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이전에 경험하신 복부팽만이나 트림 시 유황냄새 등의 부작용도 재투여 시 다시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위고비 재투여보다는 다른 접근 방법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1형 당뇨 관리와 함께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내분비내과나 비만클리닉에서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보시기를 권합니다. 의료진과 함께 현재 복용 중인 약물들을 검토하고, 질문자님의 상태에 맞는 다른 치료 옵션이나 생활습관 개선 방법을 찾아보시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관련 질문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