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은땀과 오한, 심장 문제일 수 있나요?

장OO • 2026.05.31

일주일전부터 속이 안좋고 울렁거렸는데 (위궤양으로 인해 ppi 40mg+소화제 8주동안 먹었다 끊음), 오늘밤에 식은땀이랑 오한이 너무 심해서 거의 자질 못했습니다ㅠ 왜이럴까요? 혹시 심장문제일까요?

구토위염울렁거림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위궤양 치료 후 약물을 중단한 상황에서 식은땀과 오한이 심하게 나타나 많이 걱정되고 힘드셨을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주일 전부터 속이 안좋고 울렁거리는 증상이 있었고, PPI와 소화제를 중단한 상황을 고려하면 위궤양의 재발이나 위염 등 소화기계 문제로 인한 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나 소화기 장애가 있을 때도 식은땀과 오한이 나타날 수 있으며, 위장관 기능 저하로 인한 전신 컨디션 악화도 이러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증상만으로는 정확한 원인을 특정하기 어렵고, 심장 문제를 포함한 다양한 가능성을 배제하기 위해서는 의료진의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우선 내과에 방문하셔서 혈액검사, 심전도 등의 검사를 통해 전반적인 몸 상태를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위궤양 치료 후 약물 중단 상황이므로 소화기 상태도 함께 점검받으시기 바랍니다.

    증상이 지속되고 있다면 가능한 한 빨리 병원에 방문하셔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