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 꼬리증상 치료가 필요한가요?
항문 꼬리증상 같은데요 치료가필요한걸까요? 가끔 소양증 아주가끔 변이단단할때 출혈말고. 불편함 은없어서요 갯수가 늘어나긴했어요
항문 꼬리증상 같은데요 치료가필요한걸까요? 가끔 소양증 아주가끔 변이단단할때 출혈말고. 불편함 은없어서요 갯수가 늘어나긴했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을 보면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개수가 늘어났다는 점과 소양증, 출혈 증상이 있다는 것은 상태가 진행되고 있을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현재 불편함이 없더라도 다음과 같은 이유로 치료를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치료가 필요한 이유:
관리 방법:
진료과:
항문외과, 대장항문외과, 소화기내과에서 진료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통해 현재 상태를 확인하고 적절한 치료 방향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이 악화되기 전에 전문의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항문에 꼬리모양으로 튀어나와있는것이 치핵인가요? 없애는 방법은 좌욕 약 연고 등으로 가능할까요?

항문 앞쪽에 피부꼬리가 생겼어요 생긴지 4달은 넘은거 같은데 처음엔 시간이 지나면 없어지겠지 하면서 기다렸는데 안없어지고 더 길어졌더라구요. 느낌은 말랑말랑하고 엄청 잘 늘어나요. 길이는 안늘렸을때4cm정도 되는것같구요. 이거 뭔가요?? 수술해야하나요??

독감에 걸린 후 피가 소량 섞인 설사를 하고 그 때 부터 변을 닦아도 계속 항문에 변이 남아있고 닦을 때 항문이 아픕니다ㅜㅜ 그리고 항문에서 조금씩 액체가 나오는 기분이에요. 그 기분때문에 항문을 닦으면 변인지 뭔지 모를 노란 액체가 묻어나오고 피를 닦게될때도 있지만 오랜시간 닦지 않다가 닦으면 있는지도 모를 상처가 아문건지 뭔지 피가 안묻어 나옵니다. 물론 닦을 때는 아픈 느낌은 들고요....항문 주위에는 종기같은건 없는 것 같습니다. 저 치루 아니겠죠.....? 10대 중반인데 너무 슬픕니다 진지하고 정확한 진단 내려주실 의사분이 필요합니다 ㅜㅜㅜㅜㅜㅜㅜ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