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샘염 항생제 복용 전 푸룬주스 먹어도 되나요?
침샘염 진단받아서 항생제 처방 받았어요 약은 아직 드시지는 않았는데 그전부터 변비가 심한지 계속 화징실만 다니고 못보는거 같아요 혹시 푸룬주스 먹어도 될까요?
침샘염 진단받아서 항생제 처방 받았어요 약은 아직 드시지는 않았는데 그전부터 변비가 심한지 계속 화징실만 다니고 못보는거 같아요 혹시 푸룬주스 먹어도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침샘염으로 인한 불편함과 변비까지 겹쳐서 힘드시겠어요.
항생제 복용 전에 푸룬주스를 드시는 것은 문제없습니다. 푸룬주스는 자연적인 완하제 역할을 하여 변비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특히 아직 항생제를 복용하지 않으신 상태라면 더욱 안전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다만 푸룬주스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드시는 것이 중요해요.
변비 완화를 위해서는 푸룬주스와 함께 충분한 수분 섭취,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 섭취, 가벼운 복부 마사지나 걷기 등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항생제 복용을 시작하신 후에도 푸룬주스는 일반적으로 약물 흡수나 효과에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계속 드실 수 있어요. 다만 변비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처방받으신 병원에 문의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축농증으로 비염약과 항생제를 2~3개월 먹었는데 양쪽 귀밑턱 부분과 볼부분이 뻐근하네요 밥먹으면 뻐근함이 좀 더심해지는거같고 좀 만져주면 나아지긴하는데 뻐근함은 계속가는거같아요 항생제를 오래 먹고 있어서 침샘염은 아닐거같은데 억지로 침삼키고 해서 침샘이 부은걸까요?.. 아니면 턱근육문제일까요

양쪽 비교했을 때 왼쪽 턱 아래가 부은 것 같아서 이비인후과 방문 후 침샘염 진단 받았어요 통증은 없고 의사 선생님 말로는 일단 지금 크기 자체는 정상이래요 엄청 부은 건 아니고 약 먹고 크기 안 줄어들 수도 있고 더 커지거나 아프면 더 큰 병원 가보라는데 그래도 걱정이 되네요.. 침샘염하면 통증이 심하다고 해서 저는 통증이 아예 없는데 침샘염 맞을까요… 정말 크기가 작아지진 않아도 커지지만 않으면 되나요?

턱뒤에 부은것처럼 부풀어 있는데 저와 같은 증상인 친구가 침샘염이라고 합니다. 항생제 처방받고 붓기가 빠졌다는데 처방전과 약을 복용하며 조심해야 할 것들이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