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자로 복용 후 요요 현상 오나요?

양OO • 2026.06.09

마운자로하면 요요 무조건 오나요 ?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6.09

    마운자로 복용 후 요요 현상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 것 같습니다.

    마운자로 중단 시 요요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은 있습니다. 실제 연구에서 중단 후 평균적으로 체중의 약 14%가 다시 증가하는 결과가 보고되었습니다. 마운자로는 GLP-1과 GIP 수용체에 작용하여 식욕을 줄이고 포만감을 높이는 역할을 하는데, 투여를 중단하면 이러한 효과가 사라져 이전보다 음식 섭취가 늘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요요 현상이 무조건 심각하게 오는 것은 아닙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생활습관의 변화입니다. 마운자로를 투여하면서 식사 습관을 개선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습관화한다면, 중단 후에도 일정 수준의 감량 효과를 유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마운자로 사용만 믿기보다는 치료 중 균형잡힌 식습관,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분 섭취와 수면 등 생활습관 교정을 함께 해주시면 추후 투여를 중단하더라도 요요 현상을 겪을 가능성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장기적인 체중 관리를 위해서는 이러한 생활습관 개선이 핵심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