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꿈치 탈골 후 손가락 부종 원인은?
지난 토요일 밤에 왼쪽 팔꿈치 탈골로 응급실에서 뼈는맞췄습니다 지금깁스한지 5일정도됐는데 갑자기 손가락 마디가 땡땡하게 부었어요
지난 토요일 밤에 왼쪽 팔꿈치 탈골로 응급실에서 뼈는맞췄습니다 지금깁스한지 5일정도됐는데 갑자기 손가락 마디가 땡땡하게 부었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팔꿈치 탈구로 인한 부상과 깁스 착용으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팔꿈치 탈구 후 깁스를 착용한 상태에서 손가락이 부어오르는 것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혈액순환 장애입니다. 깁스나 보조기로 인해 팔의 움직임이 제한되면서 혈액과 림프액의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손가락 끝까지 체액이 정체되어 부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탈구 시 발생한 충격으로 인해 주변 인대, 힘줄, 근육의 손상이 함께 발생했을 가능성도 있으며, 이로 인한 염증 반응이 부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깁스가 너무 꽉 조여져 있거나, 팔을 계속 아래로 내리고 있는 자세도 부종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손가락 부종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하지만 부종이 심하거나 손가락 색깔이 변하거나 감각이 이상하다면 혈액순환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즉시 병원에 방문하여 깁스 상태를 점검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팔꿈치 통증 때문에 파스를 붙이고 나서 누워있는데 새끼손가락도 조금 저리기 시작하는데 괜찮나요?

몇일전에 팔꿈치가 탈골 되었는데 검가결과 군육만 조금 손상되었고 뼈랑 인대에 문제는 없다는데 습관성 탈골이 생길수도 있나요??

몇주전부터손목새끼손가락팔꿈치가저려서병원가서xray찍엇더니뼈문젠아니고염증이라고하는데손목뚝소리는그냥초딩부터계속나서냅둿는데어제오늘유독손바닥이부어올라서혹처럼이상한게생기고손목은칼쑤시는느낌이심하게나고새끼손가락이다펴지지않고강제로피면엄청저립니다..혹시무슨상탠지알수있을까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