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후 45일 아기 가래 소리 괜찮나요?
생후 45일차 아기 가래끓는소리 괜찮은걸까요? ㅠㅠ 수유하고 트림할때 불편해하는거같아요
생후 45일차 아기 가래끓는소리 괜찮은걸까요? ㅠㅠ 수유하고 트림할때 불편해하는거같아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후 45일 아기의 가래 끓는 소리로 걱정이 많으시겠어요.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증상은 신생아에게 비교적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아기들은 호흡기 구조가 작고 연골이 덜 발달되어 있어서 인후부에 침이나 분비물이 고이면서 가래 끓는 듯한 소리가 날 수 있어요.
특히 수유 후에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주요 원인:
대처 방법:
병원 방문이 필요한 경우:
현재 증상만으로는 큰 문제가 아닐 가능성이 높지만, 아기 상태를 며칠 더 관찰해보시고 위의 증상들이 나타나거나 걱정이 지속된다면 소아청소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변사진있음) 생후 45일 아기입니다. 방금 수유하고 대변을 봤는데 묽기도 한 것 같고 부분적으로 되직한 것 같고, 색도 녹색이 보여서요 괜찮을까요? 사진첨부할게요!

원래 평소 아기가 게워냄?토?를 자주하는편인데 보통 분유색(아이보리색) 토만하다가 오늘은 노란끼가 있는 토를했어요 ㅜ (분유먹고 20분뒤쯤?) 문제가 있는걸까여? 병원가야되는지 고민됩니다 ㅜ 아기는 생후45일됐어요

안녕하세요 45일아기인데 몇일전부터 재채기아니 우애애애액하는 심한기침을 한번씩연달아해서 들을때마다 너무무섭습니다 ㅜㅜ 괜찮은걸까요 먹다가사레걸릴때도 이런기침을하고 자다가도 합니다 ㅜㅜ 코도 그렁그렁합니다 열은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