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염이 있을 때 수영해도 되나요?
비염있는자 수영이나. 아쿠아로빅 코 물들어가는거좄은지
비염있는자 수영이나. 아쿠아로빅 코 물들어가는거좄은지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비염이 있으신 상황에서 수영에 대해 걱정되시는 마음 충분히 이해됩니다.
비염이 있을 때 수영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수영은 비염을 발생시키거나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수영장의 물은 체온보다 낮아서 코가 체온을 보존하기 위해 붓게 되고, 이로 인해 코막힘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차가운 수영장 물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으며, 소독된 물이 코로 들어가면서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질문자님처럼 이미 비염이 있는 상태라면 이러한 증상들이 더 쉽게 나타날 수 있고, 기존 비염 증상이 악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수영이나 아쿠아로빅을 계속하고 싶으시다면, 코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운동 후에는 코 세척을 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비염이 있다면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므로, 적절한 치료를 통해 증상을 조절하면서 운동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질염 걸렸는데 수영 해도 되나요?

제가 수영을 다니는데 샤워실 문 열다가 발을 다쳤어요. 사진 봐주세요.. 이럴때 어떻게 처지해야 할까요? 그리고 3일 뒤에 방수밴드 붙이고 수영해도 될까요? 아니면 완전 나을 때까지 쉬는 게 좋을까요? 제가 월~금 수영을 다녀서요ㅠㅠ

사타구니 습진있는데 수영장에 가도 큰 문제 없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