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맥 링거 후 남은 멍이 10개월째 지속되면 문제인가요?
작년 7월에 입원해서 다리쪽 정맥으로 링거를 맞은 경험이 있습니다 벌써 10개월이 지났는데 그 부위 시작점을 따라서 핏줄멍이 올라갔는데 아직도 안없어졌습니다 문제가 있는건가요?
작년 7월에 입원해서 다리쪽 정맥으로 링거를 맞은 경험이 있습니다 벌써 10개월이 지났는데 그 부위 시작점을 따라서 핏줄멍이 올라갔는데 아직도 안없어졌습니다 문제가 있는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10개월간 링거 부위의 멍이 지속되고 계시는 상황이 걱정되시겠어요.
일반적으로 링거나 주사 후 생긴 멍은 2주 내외로 사라지는 것이 정상입니다. 10개월이라는 긴 기간 동안 멍이 남아있다는 것은 단순한 멍이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맥 주사 후 오랜 기간 지속되는 변색이나 자국은 다음과 같은 원인들이 있을 수 있어요:
이런 상황에서는 반드시 의료진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 혈관외과나 내과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초음파 검사 등을 통해 혈관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시 적절한 치료를 받으실 수 있을 거예요.
10개월간 지속되는 증상은 자연적으로 호전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가능한 빨리 병원에 내원해보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아까 답변 주셨는데 여기에 멍처럼 살짝 푸른? 색이더라고요 링거 맞고 멍 들어서 그런 걸까요? 막 큰 문제는 아니죠?

정맥주사 맞고서 멍이 들었는데, 이정도면 심한편인가요?

안녕하세요 10개월 남자 아이 유모차 타고 가다가 안전 빠 부분에 있는 가죽 시트를 뜯어 먹고 있었어요 얼마나 먹었는지는 정확하게 모르겠지만 시커먼 게 많이 묻어져 있고 입 안에도 있었어요 병원 진료를 받아 봐야 할까요 지금까진 괜찮은 것 같은 데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