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 후 투명 점액 분비 원인은 무엇인가요?
생리끝나고하루뒤에관계를했는데 5일째 소변싸면 밑에서 투명색점액같은게나오네요 냄새는안나요 왜그러는걸까요?
생리끝나고하루뒤에관계를했는데 5일째 소변싸면 밑에서 투명색점액같은게나오네요 냄새는안나요 왜그러는걸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사후피임약]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투명한 점액 같은 분비물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기 분비물입니다. 후 약 10-14일 정도에 배란이 일어나는데, 이 시기에는 투명하고 점성이 있는 분비물이 증가하는 것이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이 배란 점액은 맑은 콧물 양상이나 투명한 색을 띠며 냄새가 없는 특징이 있습니다.또한
후에도 질 내부의 자극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분비물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는 질이 자정작용을 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현재 냄새가 나지 않는다고 하셨는데, 이는
과 같은 성 질환의 가능성이 낮다는 긍정적인 신호입니다. 정상적이고 건강한 상황에서의 분비물은 냄새가 거의 나지 않습니다.만약 분비물의 양이 매우 많아지거나, 색이 변하거나, 냄새가 나기 시작하거나,
이나 통증과 같은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현재 상태만으로는 정상적인 생리적 현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소변을 닦다가 휴지에 묻은 냉을 봤는데 투명하게 늘어납니다. 계란 흰자같이 투명하고 점성이 있는데 분비물 양은 별로 많지 않았습니다. 어제까지는 냉 분비량이 많았다가 오늘은 분비량은 줄었습니다. 어제까지는 투명이나 약간 흰 색의 냉이 분비되고 시간이 지나 속옷에 보이는 색은 노랑색이었습니다. 오늘은 투명의 점성이 있는 냉인데 이거 가임기나 배란일에 분비되는 배란점액일까요? 이러한 냉의 색이나 점성 등 상태 변화의 이유는 무엇인가요?

수영 하고 질 분비물에서 피 랑 하얗고 반투명한 점액이 나와요. 전에는 이런 적이 없었는데 유독 최근 몇 주간 수영만 하면 그러네요. 평소에는 괜찮아요. 이게 뭐죠?

경구피임약 복용 중 배란점액과 유사한 양상의 분비물은 무엇인가요? 두 팩째 야즈정을 복용하고 있고, 하루도 늦게 복용하거나 빼먹지 않았습니다. 딱 7일 전에 휴약기 때에 생리를 했어요. 그런데 오늘 배란점액 같이 투명하고 잘 늘어나는 분비물이 손에 묻을 정도로 소량이 나왔습니다. 평소 배란점액보다 양은 많이 적어요. 경구피임약을 시간 잘 맞춰 복용해도 배란이 될 수 있나요?? 타이레놀 외에 피임약에 영향을 주는 항생제나 다른 약은 먹지 않았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