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삐끗 후 냉찜질과 온찜질 중 무엇이 좋은가요?
농구하다가 허리를 확재낀 후 허리가 아파요 지금 이틀차인데 아직도 아파서요 열찜질이 맞나요? 아님 냉찜질이 맞나요?
농구하다가 허리를 확재낀 후 허리가 아파요 지금 이틀차인데 아직도 아파서요 열찜질이 맞나요? 아님 냉찜질이 맞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허리 통증으로 불편하시겠네요. 농구 중 허리를 삐끗한 지 이틀 정도 지났다면, 아직은 냉찜질을 하는 것이 더 적합합니다.
일반적으로 허리 삐끗과 같은 급성 손상의 경우, 초기 48시간에서 72시간(2-3일) 동안은 냉찜질을 통해 염증과 부기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냉찜질은 20분 정도 적용하고 1-2시간 간격을 두고 반복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이 초기 기간이 지난 후에는 온찜질로 전환하여 근육을 이완시키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무리한 움직임은 피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회복에 중요합니다.
통증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롤러기에 손가락이 끼어서 급하게 작동중단하고 빼고 응급실에 갔습니다. 당시에 엑스레이와 ct를 찍었는데 뼈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했습니다. 그리고 후에 소독겸 진료받으로 갔을 때는 골절이 있는지 없는지 애매하게 말씀해주셔서 골절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붓기 때문에 손가락이 접히지 않아서 그런데 이럴때는 냉찜질이 좋은가요 온찜질이 좋은가요? 평상시에는 통증이 없고 누를 때는 통증이 있습니다.

냉찜질과 온찜질 주기 질문합니다. 넘어진 후에 뼈와 뼈끼리 부딪히면서 골절 없이 붓기만 하였습니다. 정형외과 진료 후에 반깁스한 상태입니다. 너무 부어서 3일 정도 냉찜질을 하였고, 여전히 붓기는 조금 있지만 멍이 생기면서 점점 붓기와 멍이 퍼지고 있습니다. 온찜질로 변경해도 될까요? 참고로 부위는 손등입니다.

안압을 낮추는데는 냉찜질과 온찜질중 뭐가 좋은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