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수술 후 피주머니 제거 시기는?
자궁경부암 개복수술 환자 피주머니는 보통 언제 제거하나요?
자궁경부암 개복수술 환자 피주머니는 보통 언제 제거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자궁경부암 수술 후 회복에 대해 궁금하신 마음 충분히 이해됩니다.
자궁경부암 개복수술 후 피주머니(배액관) 제거 시기는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수술 후 2-5일 정도에 제거하는 경우가 많지만, 다음과 같은 상황에 따라 시기가 조정될 수 있습니다.
제거 시기를 결정하는 요인들:
수술 유형별 차이:
담당 의료진이 질문자님의 회복 상태, 배액량, 감염 징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가장 적절한 시기에 제거할 예정이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담당 의료진과 상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토요일에 자궁외임신 수술을 했어요 지금 3박 4일 째인데 언제 퇴원할수 있을까요? 피주머니에 피가 50이하로 나와야 퇴원 할수 있다고 하는데 3일째 매일 100이상 나와여 ㅠㅠ 색은 많이 연해졌다고 하는데 피주머니에 피는 언제 쯜어들까요 ㅠㅠ

구리루프 제거 후 관계는 언제쯤 가지는게 맞아? 그리고 구리루프 제거 하고 이주 정도 있다가 자궁경부암 검사하는게 나아 아니면 그냥 바로 해도 돼?

제가 지난 달 중순 쯤에 손목에 물이 차서 혹이 작게 생겨 주사로 물을 빼는 시술(?)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최근 약 일주일 사이 또 손목쪽에 혹처럼 올라오더니 침대에서 일어나거나 의자에서 일어나기 위해 손목을 이용해 짚을 때, 자려고 누웠을 때, 젓가락질을 할 때 등 손목을 쓰는 일이 있으면 통증이 있어 불편하더라구요. 전에 진료해주실 때 한 번 물이 차면 빼도 다시 재발할 가능성이 높다고 해서 인지는 하고 있었고, 불편할 경우 물주머니를 아예 제거하는 방향으로 생각해보라고 하셨던게 생각이 났습니다. 육안으로 보이는 튀어나온 부분은 작은 편인데 혹시 물주머니를 제거하는 것도 수술에 해당하는 건지 궁금하고, 꼭 필요한 것인지, 어떻게 해야 재발 가능성이 낮아지는 건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