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에 튀어나온 것이 치핵 증상인가요?
항문 쪽에 뭔가 튀어나온 게 만져지고 눌러도 안 들어가는데 별다른 통증이 있진 않아요ㅠㅠ 치핵 증상이라고 하는데 맞나요? 만약 맞다면 수술도 고려해야 할정도로 심각한지 걱정입니다
항문 쪽에 뭔가 튀어나온 게 만져지고 눌러도 안 들어가는데 별다른 통증이 있진 않아요ㅠㅠ 치핵 증상이라고 하는데 맞나요? 만약 맞다면 수술도 고려해야 할정도로 심각한지 걱정입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항문에 튀어나온 증상으로 걱정이 많으실 것 같네요.
항문에서 뭔가 튀어나와 만져지고 눌러도 들어가지 않는 증상은 치핵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통증이 없더라도 치핵의 증상일 수 있어요.
치핵은 단계별로 구분되는데, 질문자님의 증상처럼 계속 밖으로 나와 있고 손으로 밀어 넣어도 들어가지 않는 경우는 4기 치핵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진단과 치료 방법은 의사의 직접적인 진찰이 필요합니다. 수술 여부는 증상의 심각도, 일상생활 지장 정도, 합병증 발생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결정해야 합니다.
우선 항문외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고, 의사와 상담 후 적절한 치료 방법을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전까지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사, 충분한 수분 섭취, 좌욕 등으로 증상을 관리해 보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항문에 뭐가 튀어나온 듯 합니다. 살 같고 살짝 누르면 통증은 딱히 없어보여요. 오늘 변 볼때 따끔 했고, 지금도 힘 주변 살짝씩 항문이 따끔거려요. 치질인가요? 치핵이란 말이 있던데 그것도 치질 일종인가요? 1년 전, 위대장내시경 시 대장문제 없었고 외과에서 직접 손가락검사하셨을 때 뭐가 만져진다고 하셔서 직장내시경 했는데 보이는게 없다고 하시긴 하셨습니다. 당시 치질 초기 끼가 있으니 관리하란 말씀만 하셨고요. 그냥 낫길 기다려야 할까요? 따끔 거리는 것 외, 불편사항 없습니다. 튀어나온 것도 예전부터 있기도 했어서요. 근데 오늘 따끔거리기까지 해서 걱정되네요. 요새 변 볼때 살짝 힘줘서 주변이 찢어진건가 싶기도해서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항문이 살짝 튀어나왔는데 넣어주는게 맞나요? 튀어나온게 치핵인거같아요. 어떻게 해야되나요?

3일전부터 항문이 아주 살짝 튀어나와있는데 아프지도 불편하지도 않고 손으로 만져야 느껴지는 정도인데 치핵일까요? 치핵이라면 지금 단계에서 자연치료하는 방법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