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치료 후에도 욱신거림이 계속되면 정상인가요?
이주전에신경치료하고크라운씌운곳주위앞이빨뒷이빨들이욱씬거려ct도찍어보고다했는대도아무이상이없다하였고그런데크라운씌운고앞이빨사이에잇몸이불편했었는대의사쌤이이렇게아무이상없을때는잇몸에문제있는거라며그부위에잇몸염증이있는거같다하여서잇몸치료를좀세게받았는대요이빨욱씬감은처음보다많이좋아졌는대요그래도잇몸이화하고좀욱씬거린감이있내요벌써지금삼추차에들어가는건대이게낳고있는건지잘모르겠어서요
이주전에신경치료하고크라운씌운곳주위앞이빨뒷이빨들이욱씬거려ct도찍어보고다했는대도아무이상이없다하였고그런데크라운씌운고앞이빨사이에잇몸이불편했었는대의사쌤이이렇게아무이상없을때는잇몸에문제있는거라며그부위에잇몸염증이있는거같다하여서잇몸치료를좀세게받았는대요이빨욱씬감은처음보다많이좋아졌는대요그래도잇몸이화하고좀욱씬거린감이있내요벌써지금삼추차에들어가는건대이게낳고있는건지잘모르겠어서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잇몸 치료 후에도 욱신거림이 지속되는 상황이 불편하고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잇몸 치료 후 3주차에 접어들었는데도 완전히 증상이 사라지지 않은 것은 몇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첫째, 잇몸 염증이 완전히 치유되지 않았거나 일부 재발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잇몸 치료를 받으셨지만 염증이 깊었다면 완전히 회복되는 데 시간이 더 필요할 수 있습니다.
둘째, 크라운 주변 잇몸이 새로운 보철물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불편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크라운과 잇몸 사이의 적합도에 따라 자극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처음보다 많이 좋아졌다는 것은 회복 중이라는 긍정적인 신호입니다. 그러나 여전히 불편감이 있으시다면, 담당 치과의사에게 재방문하여 현재 상태를 확인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완전한 회복을 위해 꼼꼼한 구강 위생 관리를 유지하시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치과의사가 처방한 약이 있다면 정해진 용법대로 복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이게 이가 아픈건지 잇몸이 아픈건지 모르겠어요 일단 찬물을 이에 담그듯 물을 마시다 찌릿한 고통과 함께 2-3일 정도 그 부근이 욱신거렸어요 그래서 치과를 방문했는데 사이사이마다 바람도 불어보고 얼음도 문질러주셨는데 통증이 하나도 없어서 지켜보자고 했거든요 근데 그 날 아이스크림을 먹다가 통증이 찾아오고 일부러 차가운 물이나 음식은 그 통증 부위에 닿는 걸 참고 있는데 오늘 자기 전부터 그 부위가 아프진 않은데 거슬리게 심장 박동이 느껴져요... 다시 치과를 가야 할까요? 왜 이러는 걸까요 ㅠ 그 찌릿한 부위는 이미 충치를 인레이한 부분들이긴 해요...!

1차 신경치료후 2일정도 지났는데 약간 욱신거리고 잇몸이 약간 부었는데 괜찮을까요? 약간 간지러운 느낌도 있네요

치경부마모증으로 어금니 3개를 10일 전에 레진치료 받았는데, 그 후 치아사이 잇몸이 욱신거리고 칫솔이 들어가면 피가 납니다. 레진치료 당시 잇몸안으로 실을 넣어 치료를 했는데 이때 피가 좀 났거든요. 이게 영향을 미칠 수 있나요? 대처방법 좀 알려주세요. 며칠이 더 지나야 잇몸이 괜찮아질까요? 잇몸을 자극하면 안되지 않나요? 그렇다고 양치를 안할 수도 없고... 어떻게 해야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