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불안제와 항우울제는 약국에서 처방 없이 구할 수 있나요?
정신과에서 심한 불안장애 및 강박을 판정 받았는데 보호자 동의가 없어(현 고3) 약을 못 받았습니다. 항불안제와 항우울제로 약을 지어준다는데 이런 건 약국에서 처방 못 받나요?
정신과에서 심한 불안장애 및 강박을 판정 받았는데 보호자 동의가 없어(현 고3) 약을 못 받았습니다. 항불안제와 항우울제로 약을 지어준다는데 이런 건 약국에서 처방 못 받나요?
AI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성한 답변으로, 어떠한 의학적 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와 강박 진단을 받으셨는데 약을 처방받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군요.항
제와 항제는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들은 대부분 전문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일부는 향정신성의약품으로 지정되어 있어 의사의 처방전이 반드시 필요합니다.고3 학생이시라 보호자 동의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것 같습니다.
진료는 꼭 질병이 있어야만 방문하는 곳이 아니라, 나 감정 조절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만약 대면 진료가 어렵다면,
앱을 통해 정신건강의학과 를 받아보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향정신성의약품으로 분류된 약물은 비대면 진료로도 처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질문자님의 상황이 빨리 나아지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처방 없이 약국에서 구할 수 있는 약물 중에 정기적으로 먹는 약이 아니라 필요할 때마다 먹을 수 있는 항우울제나 항불안제가 없을까요? 정신과적 질환을 진단받은 것도 아니고 항상 약의 필요를 느끼는 것도 아니어서요

미성년자에다 병원 진료 받을 돈이 없어서, 약국에서 항불안제랑 항우울제를 사려고 일반의약품으로 검색해서 직접 알아보고 갔는데 들르는 약국마다 없다고 해서 당황스러웠어요. 혹시 약국에 대체로 잘 안 들여놓는 편인가요? 좀 더 규모가 큰 약국에 가면 있을까요?

15개월 째 복용중입니다. 항불안제는 다행히 효과가 조금이나마 있는데 항우울제는 아무리 효과가 없다고 해도 쿠에티아핀 용량만 늘어날 뿐 약을 바꿔주시진 않습니다.. SNRI도 있고 삼환계 항우울제도 있을텐데...왜 조정을 안하는지 궁금합니다. 병원도 하필 휴가라 이번주는 못가는 상황이라서 이곳에다 물어봅니다.. (부프로피온은 부작용 때문에 바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