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바닥 통증에 정형외과 진료 필요할까요?
10대 여성. 미용기술 배우는중. 하루 8시간 서서 일하다보니 발바닥이 따갑게. 아픈데 정형외과 진료를 받아야 할까요
10대 여성. 미용기술 배우는중. 하루 8시간 서서 일하다보니 발바닥이 따갑게. 아픈데 정형외과 진료를 받아야 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하루 8시간씩 서서 일하시느라 발바닥이 아프시군요. 정말 고생이 많으시겠어요.
질문자님의 증상은 족저근막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족저근막염은 발바닥에 있는 근육들이나 족저근막에 과도한 스트레스가 지속적으로 가해져 발생하는 질환으로, 오랫동안 서고 걷는 직업 종사자에게 자주 발생합니다.
발바닥 통증의 원인은 족저근막염 외에도 근육통, 신경압박 등 다양할 수 있으며, 원인에 따라 치료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만성화되기 전에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형외과뿐만 아니라 재활의학과나 통증의학과에서도 진료를 받으실 수 있으니, 가까운 병원에 내원해보시길 권합니다. 소염진통제 복용, 적절한 물리치료, 다리 근육 운동, 뒷꿈치 패드 사용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저희 어머니께서 몇칠전에 운동화벗고 맨발로 체육관을 걸은뒤로 발바닥이 아프다시는데 이제는 다리까지 아프시다는데 정형외과를 가보는게 맞나요? 지금은 파스 붙이고 계세요

엎드려서 휴대폰게임을 하다가 왼쪽 어깨가 갑자기 아파오더니 걸을때 팔을 움직이는것처럼 움집이면 왼팔을 뒤에서 앞으로 당길때나 차렷자세에서 가로로 들면 어깨관절이 아프네요.정형외과 진료가 필요한가요?

다리쪽 붓기 있는데요 어디다가부딪쳐는지 많이 아픈아파요 ㅠ 파스 붙여는데 이런경우는 정형외과 진료봐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