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 밑 가시가 보이지 않을 때 치료법은?

김OO • 2026.04.27

손톱 밑에 들어간 작은 가시가 신경이 쓰입니다. 눈에 보이면 뺄 수 있는데 눈에 보이지 않고 거의 아프지도 않아 움직이는 것도 괜찮은데 가끔 누르면 미세하게 통증이 있어요. 붓기도 없고요. 어떤 치료법이 있을까요?

기타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통증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4.27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손톱 밑에 들어간 가시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눈에 보이지 않는 가시는 처리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현재 통증이 미미하고 붓기가 없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1. 따뜻한 물에 손을 10-15분 정도 담가두어 손톱 주변 조직을 부드럽게 만들어주세요.
    2. 소독된 핀셋으로 가시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부위를 조심스럽게 탐색해볼 수 있습니다.
    3. 가시 부위에 항생제 연고를 발라 감염을 예방하세요.
    4. 깨끗한 밴드나 거즈로 덮어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가시를 제거할 수 없거나, 시간이 지나도 통증이 심해지거나, 열감, 부종, 고름 등의 감염 증상이 나타난다면 피부과정형외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작은 가시는 시간이 지나면 몸에서 자연스럽게 밀어내기도 하니, 현재 증상이 경미하다면 지켜보셔도 됩니다. 하지만 상태가 악화된다면 전문의의 도움을 받으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통증 관련 질문

  • 손톱밑 가시레기 대처 방법은?

    손톱밑에 가시래기가 계속 나서 뜯었는데 너무 아파요 ㅜㅜ 가시레기가 나면 뭐 어떻게 대처해야하나요

    여드름/피부염

    2024.04.28
  • 손톱 검은 세로줄과 조갑박리증 치료법은?

    손톱 검은 세로줄무의 및 조갑박리증 치료하고싶어요 이전에는 손이 참 예쁘다는 소리를 많이 들었는데 손톱에 변형이 일어나서 보기 싫어지네요..

    +2

    피부과

    2025.06.01
  • 손톱 밑 피멍 후 울퉁불퉁 자라는 손톱, 어떻게 관리해야 하나요?

    2월 경, 자동차에서 내리고 문 닫으면서 손가락이 끼어 손톱 안에 피가 고였었습니다. 극심한 고통에 정형외과 방문 후 구멍 세 개 뚫어 피를 뺐는데 그 이후에 안쪽에 고였던 피가 굳었고 손톱이 조금씩 자라면서 손톱 옆면이 들떠 조심하면서 깎아내 현재는 이 상태입니다... 손톱이 자라는 건 같은데... 피가 굳었던 탓에 자라고 있는 손톱은 울퉁불퉁 자라고 있습니다... 이걸 이대로 두고 봐야할지, 아니면 조치가 필요한 건지 모르겠습니다. 하필 다친 것도 사선으로 다쳐서 왼쪽면 위쪽은 들뜨지 않아서ㅠㅠ 지금처럼 안쪽 굳은 피를 긁어내면서 깎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이대로 자연스레 자라면서 빠지기를 기다려야 할까요... 어디 과인지 몰라서 더 문제네요ㅠㅠ

    +2

    피부과

    2025.04.26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