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 밑 가시가 보이지 않을 때 치료법은?
손톱 밑에 들어간 작은 가시가 신경이 쓰입니다. 눈에 보이면 뺄 수 있는데 눈에 보이지 않고 거의 아프지도 않아 움직이는 것도 괜찮은데 가끔 누르면 미세하게 통증이 있어요. 붓기도 없고요. 어떤 치료법이 있을까요?
손톱 밑에 들어간 작은 가시가 신경이 쓰입니다. 눈에 보이면 뺄 수 있는데 눈에 보이지 않고 거의 아프지도 않아 움직이는 것도 괜찮은데 가끔 누르면 미세하게 통증이 있어요. 붓기도 없고요. 어떤 치료법이 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손톱 밑에 들어간 가시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눈에 보이지 않는 가시는 처리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현재 통증이 미미하고 붓기가 없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만약 가시를 제거할 수 없거나, 시간이 지나도 통증이 심해지거나, 열감, 부종, 고름 등의 감염 증상이 나타난다면 피부과나 정형외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작은 가시는 시간이 지나면 몸에서 자연스럽게 밀어내기도 하니, 현재 증상이 경미하다면 지켜보셔도 됩니다. 하지만 상태가 악화된다면 전문의의 도움을 받으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손톱밑에 가시래기가 계속 나서 뜯었는데 너무 아파요 ㅜㅜ 가시레기가 나면 뭐 어떻게 대처해야하나요

손톱 검은 세로줄무의 및 조갑박리증 치료하고싶어요 이전에는 손이 참 예쁘다는 소리를 많이 들었는데 손톱에 변형이 일어나서 보기 싫어지네요..

2월 경, 자동차에서 내리고 문 닫으면서 손가락이 끼어 손톱 안에 피가 고였었습니다. 극심한 고통에 정형외과 방문 후 구멍 세 개 뚫어 피를 뺐는데 그 이후에 안쪽에 고였던 피가 굳었고 손톱이 조금씩 자라면서 손톱 옆면이 들떠 조심하면서 깎아내 현재는 이 상태입니다... 손톱이 자라는 건 같은데... 피가 굳었던 탓에 자라고 있는 손톱은 울퉁불퉁 자라고 있습니다... 이걸 이대로 두고 봐야할지, 아니면 조치가 필요한 건지 모르겠습니다. 하필 다친 것도 사선으로 다쳐서 왼쪽면 위쪽은 들뜨지 않아서ㅠㅠ 지금처럼 안쪽 굳은 피를 긁어내면서 깎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이대로 자연스레 자라면서 빠지기를 기다려야 할까요... 어디 과인지 몰라서 더 문제네요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