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여성도 피나스테리드 처방 가능할까?
20대 여자도 피나스테리드 탈모약 처방 가능한가요
20대 여자도 피나스테리드 탈모약 처방 가능한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피나스테리드는 여성에게 처방되지 않습니다. 이 약은 성인 남성의 남성형 탈모증 치료제로 허가된 약물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피나스테리드는 기형아 유발 가능성이 매우 높아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에게는 금기 약물로 분류됩니다. 가임기 여성의 경우 약을 만지는 것만으로도 피부를 통해 흡수될 수 있어 위험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호르몬 검사 결과 남성호르몬이 과도하게 높아 남성형 탈모가 발생한 특수한 경우에는 의사의 판단에 따라 처방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부작용과 주의사항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들은 후 처방받게 됩니다.
여성 탈모 치료에는 일반적으로 미녹시딜, 사이프로테론 아세테이트, 스피로노락톤 등의 성분이 사용됩니다.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피부과나 탈모클리닉에서 상담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20대 여성입니다. 최근들어 피곤함과 두통, 더부룩함을 동반하면서 설사와 구역질도 하고 있습니다. 4-5일 전에는 얼굴이 누렇게 뜨는 일도 있었어요.. 혹시몰라 눈에 흰자도 확인해 보았지만 흰자는 똑같이 하얬지만 얼굴이 누렇게 뜨는 현상때문에 걱정입니다.. 이후에는 없는 현상이긴 하지만 걱정이 됩니다.. 어떤 이유인지 알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20대 여성입니다. 생리가 길어져 생리대를 오래차고있어서 그런지 밑쪽이 물러터진느낌? 과 상처난것처럼 쓰리고, 간지러워요.. 혹시 연고를 발라도 괜찮을까요? 3-4일전 산부인과 진료에서는 질염얘기는 듣지를 못했구요.. 질 안쪽이 아니라 밖에 살들이 너무 쓰라리고 가려워요..

안녕하세요 20대 여성입니다. 현재 생리가 끝나지를 않아서 문의드립니다. 목요일에 생리가 끝나는 날이였지만 많은 양은 아니지만 속옷에 살짝 묻을정도의 갈색 피 입니다.. 원인이 어떤건지 알수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