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 통증과 부기, 어느 병원에 가야 하나요?
빵만드는사람인데 무거운것도 들고 그러기도하는데ㅜ오늘 행주빨려고ㅠ힘을주면 팔목하고 손목사이가 아프고 살짝 부어있어요 어디 병원을가야하나요
빵만드는사람인데 무거운것도 들고 그러기도하는데ㅜ오늘 행주빨려고ㅠ힘을주면 팔목하고 손목사이가 아프고 살짝 부어있어요 어디 병원을가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빵을 만드는 일로 인해 손목에 반복적인 부담이 가해져서 통증과 부기가 생기신 것 같아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으로는 정형외과 또는 재활의학과에 방문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손목 통증과 부기는 반복적인 사용이나 과도한 힘 사용으로 인한 염좌, 건염, 또는 기타 근골격계 문제일 가능성이 있어 전문적인 진단이 필요합니다.
현재 통증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직업적 특성상 손목을 많이 사용하시는 만큼 적절한 치료와 함께 생활 습관 교정에 대한 조언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가까운 정형외과나 재활의학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오른쪽 손목에 통증이 너무 심해요. 며칠 됐어요. 처음 하루이틀은 통증만 있더니 갑자기 부은 것처럼 멍울이 잡히고는 지금 더 붓고 있는 것 같아요... 동네 병원에서 엑스레이상 이상이 없었고 손목 보호대 처방받아서 사용중인데 보호대 착용하고 쉬어주면 붓기나통증이 덜하긴 해요. 근데 눈에띄게는 아니어도 하루하루 조금씩 더 심해지는 것 같아요.. 아까 저녁에는 가만히 있는데도 통증이 많이 심했어요. 욱신 욱신 묵직한 통증입니다. 만져보면 부은듯 혹인듯 싶은 느낌이라 결절종 같으면서도(병원에서도 결절종일 것이라 하셨어요) 혈관인지 힘줄인지 선이 단단하게 촉진돼요. 어릴때 부상 이후로 해당 손 손바닥쪽에도 혈관인지 힘줄인지 튀어나와 있는데 지금 통증있는 부위에도 똑같이 라인이 만져져요. 통증이 커서 며칠 뒤에 2차 병원 예약되어 있는데 내일이라도 바로 검사되는 큰 정형외과에 가보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다른 과 진료를 보는 것이 좋을까요? 너무 아픕니다.

손목 통증이 없다가도 갑자기 뼈가 안맞는것처럼, 움직이면 통증이 심해져서 가만히 2.3분뒤에 손목을 돌리면서 풀어주다가 뚝 소리가 나면서 다시 괜찮아지는데 어떻게 해야될까요 ㅠ

왼손 엄지쪽 손목이 부어올랐어요 앉아있다가 일어설려고 팔을 디뎠는데 갑자기 손목이 후끈 하더니 아팠어요 며칠 지났는데 지금은 부어올랐고, 앞뒤 양옆으로 움직일 수가 없고 힘이 들어가지 않고 힘이 조금이라도 들어간다면 아파요 뭘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