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장시간 사용 시 왼손이 얼얼한 이유는?
왼손이 얼얼한이유 스마트폰을 오래 받치고 30분이상 하면 신경에 자극이 오나요
왼손이 얼얼한이유 스마트폰을 오래 받치고 30분이상 하면 신경에 자극이 오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을 30분 이상 한 자세로 사용하면 왼손이 얼얼한 증상은 매우 흔한 문제입니다. 이는 주로 장시간 동안 같은 자세로 스마트폰을 받치고 있을 때 발생하는 혈액순환 장애나 신경 압박으로 인한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스마트폰을 오래 들고 있으면 특정 신경(특히 척골신경이나 정중신경)에 압박이 가해져 손이 저리거나 얼얼한 감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자세로 오래 있으면 손과 팔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이러한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손목터널 증후군이나 다른 신경 압박 증상일 수 있으므로 정형외과나 신경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스마트폰 적정거리를 지켯지만 8시간이상 본다면 그날하루에 시력저하를 일으킬수 있나요..

거리 60~70 센치 뒤에 스마트폰을 두고 5시간 이상 본다면 영구적인 시력감소가 생길수 있나요? 중간에 쉬거나 하지 않고 말이죠.

평소에 누운채로 팔을 들고 스마트폰을 장시간 보는 버릇때문인지 몇일째 등근육,등가죽이 너무 땡기고 뻐근한 통증과 더불어 속까지 울렁거려요. 움직일때 허리 전체가 아프며 훅 쑤시는 느낌도 들어서 힘듭니다. 물론 기존의 허리디스크가 약간 있지만요. 음.. 거의 2주뒤면 생리시작인데 이러한 근육통 역시 생리증후군에 속하는지 아니면 잘못된 자세로 근육이 긴장되고 굳어져서 이런 증세가 보이는지 알고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