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이 한쪽으로만 아픈데 괜찮을까요?
자고 일어났더니 목이 너무너무 아파요 왼쪽으로 꺾는건 괜찮은데 오른쪽으로 꺾을때 땡기는 듯 한 느낌이 너무 강해서 아프네요 .. 잠을 잘 못 자서 그런건지 ㅠㅠ 그냥 두면 되려나요? ㅠㅠ
자고 일어났더니 목이 너무너무 아파요 왼쪽으로 꺾는건 괜찮은데 오른쪽으로 꺾을때 땡기는 듯 한 느낌이 너무 강해서 아프네요 .. 잠을 잘 못 자서 그런건지 ㅠㅠ 그냥 두면 되려나요? ㅠ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자고 일어나서 목이 한쪽으로만 아프시니 많이 불편하셨을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흔히 '담 걸렸다'고 표현하는 근막통증후군과 관련이 깊어 보입니다. 이는 주로 잘못된 수면 자세, 베개 높이가 맞지 않거나 목을 비틀어서 잠을 자는 경우에 목 주변 근육이 장시간 긴장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즉시 할 수 있는 관리법:
스트레칭:
자세 교정:
대부분 며칠 내에 호전되지만, 통증이 심하거나 일주일 이상 지속된다면 정형외과나 재활의학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제부터 침 삼킬 때 한쪽 혀 안쪽으로 통증이 있고 목에도 통증이 있었는데요. 오히려 물이나 음식 먹을 때는 크게 통증이 없는데 가만히 있거나 침을 삼킬 때 통증이 더 있어요. 해외 거주 중이라 무슨 약을 먹어야될지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ㅠ 첫번째 사진이 통증이 있는 쪽인데 양치하다가 입 안쪽을 살펴보니 무언가 올록볼록한 것이 있어 찍어보았어요. 두번째 사진은 통증이 없는 쪽입니다.

음식을 한쪽으로만 씹다가 다른한쪽으로 씹으니아파요

음식읗 왼쪽으로만 씹어서 그런진 모르겠는데 웃을때 왼쪽입술만 더 크게 넓어지고 눈도 왼쪽이 더 큽니다.. 연관이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