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피린 복용 중 손 부기, 병원 방문 필요할까요?
손을 부딪혔는데 피는 나지않고 부어오르며 그 부위가 딱딱해요 아스피린 복용중입니다 병원을 가야할까요?
손을 부딪혔는데 피는 나지않고 부어오르며 그 부위가 딱딱해요 아스피린 복용중입니다 병원을 가야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손을 부딪혀서 부기와 딱딱함이 생겨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정형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손을 부딪힌 후 부기가 생기고 해당 부위가 딱딱해졌다면 골절이나 주변 힘줄, 인대 손상 가능성을 확인해보는 것이 안전합니다.
특히 아스피린을 복용 중이시라면 출혈 경향이 있을 수 있어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부상 부위에서 내출혈이나 혈종이 발생했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전문의의 진료를 통해 정확한 상태를 확인받으시길 권장합니다.
당장 병원 방문이 어려우시다면 냉찜질을 해주시고 손을 심장보다 높게 올려주시면 부기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부기가 심하고 딱딱함이 지속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정형외과를 방문하여 X-ray 촬영 등을 통해 골절 여부와 적절한 치료 방법을 확인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축구를 하다가 넘어졌는데 손가락이 부엇어요 어제 저녁에 부엇길래 가라앉겠거니 생각했는데 오늘 아침에도 완전 땡땡 부어있어요 병원에 가야할까요? 약국에서 약만 받아서 먹어도 될지 궁금해요 된다면 무슨 약을 먹어야 하는지도 궁금해요

어머니께서 아스피린을 복용 중입니다. 설거지를 하시다가 손가락을 베어서 살점이 살짝 떨어져 나갔는데 3시간째 피가 멈추지 않습니다. 응급실에 내원해야 할까요?

팔에 어제 저녁부터 통증이 있었는데 오늘 아침에 누르면 통증이 더 심해져서 확인해보니 길게 빨갛게 부어오른것 같더라구요 멍이 난건 아닌데 이렇게 길지 않았는데 더 길어졌어요 통증의 종류는 멍 눌렀을때 아픈 느낌입니다. 이럴땐 어느 병원을 가야할까요? 병원을 가지 않아도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