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주상골 증후군 수술 꼭 해야 하나요?
10분만 걸어도 발에 통증이 오고 오래서있으면 견디기 힘들정도로 통증이 심하여 정형외과에 내원했습니다. 엑스레이상으로 부주상골 증후군이 의심된다고 mri를 찍었습니다. mri상으로 뼈와 인대가 부어있다고 하였습니다. 수술을 권유받았는데 꼭 해야할까요? 부작용과 회복기간이 길어 걱정됩니다.
10분만 걸어도 발에 통증이 오고 오래서있으면 견디기 힘들정도로 통증이 심하여 정형외과에 내원했습니다. 엑스레이상으로 부주상골 증후군이 의심된다고 mri를 찍었습니다. mri상으로 뼈와 인대가 부어있다고 하였습니다. 수술을 권유받았는데 꼭 해야할까요? 부작용과 회복기간이 길어 걱정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10분만 걸어도 통증이 오고 오래 서있기 힘들 정도로 심한 통증을 겪고 계시는군요. 일상생활에 많은 불편을 겪고 계실 것 같아 마음이 아픕니다.
부주상골증후군은 일반적으로 보존적 치료로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질환입니다. 먼저 시도해볼 수 있는 비수술적 치료방법들이 있어요:
수술은 통증이 심하거나 이런 보존적 치료로 호전되지 않아 일상생활이 어려운 경우에 고려하게 됩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현재 통증이 상당히 심하고 MRI에서 뼈와 인대의 부종 소견도 있어서 의사가 수술을 권유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수술 여부는 질문자님의 전체적인 상태와 개인적인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결정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부작용과 회복기간에 대한 우려가 있으시다면, 담당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보존적 치료를 먼저 시도해볼 수 있는지, 수술의 구체적인 방법과 예상되는 회복기간, 가능한 부작용 등에 대해 자세히 문의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필요하다면 다른 병원에서 세컨드 오피니언을 받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작년부터 유독 부주상골증후군 때문에 통증이 생기면서 최근까지 깁스를 몇번했는데 차라리 수술을 하는게 편할까요? 수술생각도 한번 해보라는 얘기도 들었습니다

작년부터 유독 부주상골증후군 때문에 통증이 생기면서 최근까지 깁스를 몇번했는데 차라리 수술을 하는게 편할까요? 수술생각도 한번 해보라는 얘기도 들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부주상골 증후군이 있는데 아픈데도 참고 운동해도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