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 파마약이 탈모를 유발할 수 있나요?
너무 싼 파마약이 탈모도 일으킬수있나?
너무 싼 파마약이 탈모도 일으킬수있나?
1개의 답변
파마약 때문에 머리카락이 빠지는 게 아닌지 걱정되는 마음, 충분히 이해됩니다. 파마약의 가격이 낮다고 해서 그 자체로 탈모를 유발한다고 단정할 수는 없지만, 두피와 모발에 자극을 주는 성분이나 시술 과정이 모발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은 사실이에요. 어떤 경로로 영향을 줄 수 있는지 살펴볼게요.
파마(펌) 시술에 쓰이는 용액은 모발의 케라틴 결합 구조를 화학적으로 변형시키는 원리로 작동합니다. 이 과정에서 사용되는 알칼리성 환원제나 산화제가 두피에 닿으면 자극감, 홍반, 가려움 등 접촉성 피부염 증상을 일으킬 수 있어요.
품질이 낮거나 농도 조절이 잘 안 된 파마약을 사용하면 모발 큐티클이 심하게 손상되어 모발이 얇아지고 잘 끊어질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모근에서부터 빠지는 탈모가 아니라 모발 중간이 끊어지는 손상성 탈모처럼 보일 수 있어요.
파마약 성분이 두피에 심한 자극이나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면 두피 염증이 생기고, 이로 인해 모낭이 일시적으로 휴지기에 들어가면서 머리카락이 빠지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시술 직후보다 몇 주 뒤에 탈모가 나타나는 경우가 많고, 두피 상태가 회복되면 다시 모발이 자라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파마 시술 후 다음과 같은 증상이 함께 나타난다면 단순 자극이 아닐 가능성이 있으니 병원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파마약 자체의 가격보다는 두피에 자극을 얼마나 주는 성분인지, 시술 시간과 방치 시간을 적절히 관리했는지가 더 중요한 편이에요. 만약 시술 후 탈모가 계속 심해진다면 피부과에서 두피 상태를 확인해 보시길 권해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갑자기 지루성두피염이 생겨서 약을 처방 받아 먹고 있어요 약도 꾸준히 챙겨 먹고 먹는것도 관리합니다. 두피도 항상 청결하게 하루 2번 감아요 근데 머리카락이 너무 많이 빠져요 가려운 건 모르겠는데 정수리 뒷부분이 따가워요.목 뒤에 뾰루지도 생기고 지성두피인데 탈모도 같이 오나요?
탈모여성탈모파마약이 암유발을 하나요? 1년에 2번 정도 파마 하는데 위험한가요?
가정의학과다발성 원형탈모가 시작된지 3년째입니다 메꿔지면 다시 다른곳이생기고 반복하게되는데 생각해보니 다이어트약(식욕억제제) 를 먹고나서부터 원형탈모가 시작된고같아서요 쭉 먹진 않앗지만 한동안 먹지않앗을땐 머리가 빠지지않앗고 다시먹기 시작하니 머리가 빠지는거같아서 혹시 약을 지금은 중단햇는데 다시 다이어트약을 먹게되면 탈모가 다시진행될까요 .. 모든 식욕억제제가 탈모를 유발시키나요?
탈모여성탈모원형탈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