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자로 주사 중 발진 발생 시 다음 주사 맞아도 되나요?

이OO • 2026.09.04

마운자로 지금 9주차 맞고 있는데 7주 차부터 발진이 일어나기 시작해서 7주 차에는 동전 100원 정도 8주 차에는 동전 500원 정도 그다음에 9주 차에는 상당히 크게 번져서. 그런데 9회차 맞은지3일후인 어제 병원을 가서 항히스타민 처방을 받고 하나를 딱 먹으니까 그 발전이 확 줄어들었고 지금 두 번째 테리온정을 먹고 거의 다 나왔어요. 다음 화요일날 10주 차를 맞아야 되는데 어떻게 해야 될지?

다이어트약식욕억제제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9.04

    주사 부위 발진이 점점 커지는 상황이라 많이 걱정되셨을 것 같습니다. 다행히 항히스타민제 복용 후 증상이 호전되고 있다니 조금 안심이 되시겠어요.

    마운자로는 주사 부위에 홍반이나 가려움 같은 반응이 나타날 수 있고, 대부분 경증에서 중등증 수준으로 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질문자님처럼 회차가 지날수록 발진 범위가 동전 100원에서 500원, 그리고 더 크게 번지는 양상으로 점점 심해지는 것은 단순한 국소 주사 부위 반응보다는 약물에 대한 과민반응 가능성을 고려해봐야 하는 패턴입니다. 실제로 이 약의 구성성분에 대해 두드러기나 습진 같은 중증 과민반응이 보고된 사례가 있고, 아나필락시스나 혈관부종처럼 심각한 과민반응이 있었던 경우에는 투여하지 않도록 되어 있습니다.

    지금은 항히스타민제로 증상이 많이 가라앉으셨다고 해도, 매 회차마다 반응이 점진적으로 악화되어 온 경과가 있기 때문에 다음 10주차 투여를 그대로 진행하기보다는 화요일 주사 전에 반드시 처방받으신 의료진과 먼저 상담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진료 시에는 발진이 회차마다 커진 경과, 항히스타민제 복용 후 호전 반응을 자세히 설명하시면 다음 투여 진행 여부나 용량 조절, 또는 사전 항히스타민제 복용 여부 등을 함께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만약 화요일 전에 발진이 다시 커지거나 호흡곤란, 얼굴·입술 부종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출처: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관련 질문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