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 통증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송OO • 2일 전

우측 턱관절이 아픕니다. 저작활동 시 불편합니다. 턱에 물리적 충돌을 입은 적은 없는 것 같은데, 만약 있다면 2025년 12월 27일에 뒤로 넘어지면서 충돌이 생겼을 수 있습니다. 넘어진 것과 별개로, 평소 하품 할 때 잘못하면 턱이 잘못 끼인 느낌을 받은 적은 있습니다. 또 식사 중 입을 너무 크게 벌릴 때에도 비슷한 느낌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기타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통증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일 전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우측 턱관절 통증으로 저작활동에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질문자님의 증상은 턱관절장애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턱관절장애는 머리와 턱을 잇는 관절인 턱관절에서 이상이 생겨 발생하는 질환으로,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주요 원인들:

    • 스트레스로 인한 이갈이나 이를 꽉 무는 습관
    • 한쪽으로만 음식을 씹는 습관
    • 한쪽 턱을 괴는 습관
    • 거북목이나 일자목과 같은 경추 변형
    • 외상 (질문자님이 언급하신 넘어진 사고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부정교합
    • 관절염

    질문자님의 증상 분석:
    하품이나 입을 크게 벌릴 때 턱이 잘못 끼인 느낌을 받으셨다는 것은 턱관절의 움직임에 이상이 있을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이는 턱관절장애의 전형적인 증상 중 하나입니다.

    권장사항:

    • 구강악안면외과가 있는 치과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당분간 부드러운 음식을 드시고 턱을 과도하게 사용하지 마세요
    • 따뜻한 찜질로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 하품할 때나 음식을 드실 때 입을 너무 크게 벌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전문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통증 관련 질문

  • 턱관절 통증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턱관절이 아픈지 이틀정도 된것같아요 네이버 검색해보니 턱디스크처럼 딱딱소리 그런건 여태 한번도 없었고 지금 증상은 입을 벌릴때 통증이 느껴집니다 일시적으로 그럴수도 있는건지 아니면 다른 이유가있는건지 궁굼하네요 입을살짝 벌린상태로 아랫턱을 좌즉으로 하면 통증이 오른쪽 턱관절에 있고 아랫턱을 오른쪽으로 하면 괜찮습니다

    치의학

    턱관절장애

    2025.03.30
  • 턱관절 근육뭉침 통증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턱관절 근육뭉침 통증이 약물치료랑 물리치료를 해도 안낫는다면 어떤 원인들이 있을까요

    치의학

    턱관절장애

    2024.07.14
  • 턱관절 통증, 원인이 무엇일까요?

    제가 턱관절이 안좋아서 몇일 전부터는 턱 뼈가 들어간거같은 느낌이 들고 어제저녁부터 턱 쪽에 통증이 조금씩 있어요 턱관절 때문이겠죠?

    통증

    2024.11.11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