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간 자도 피곤하고 질이 떨어진다면 왜 그럴까요?
자도자도 피곤하다 보통 7시간은 자는거 같은데 질이 떨어지는걸까요?
자도자도 피곤하다 보통 7시간은 자는거 같은데 질이 떨어지는걸까요?
7시간의 수면이 모든 사람에게 충분한 휴식을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개인에 따라 필요한 수면 시간은 다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성인은 밤에 7~9시간의 수면이 필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7시간을 자도 피곤함을 느끼고 수면의 질이 떨어진다고 느낀다면, 그 원인은 다양할 수 있습니다. 1. 수면의 질: 단순히 수면 시간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수면의 질도 매우 중요합니다. 깊은 수면 단계로 충분히 들어가지 못하거나 자주 깨는 등의 문제가 있다면, 수면의 질이 떨어져 피곤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수면 환경: 수면 환경이 적절하지 않은 경우(예: 너무 밝거나 시끄럽거나, 온도가 적절하지 않는 경우)에도 수면의 질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3. 생활 습관: 카페인이나 알코올 섭취, 불규칙한 수면 스케줄, 저녁 늦게 활동적인 운동을 하는 등의 생활 습관도 수면의 질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4. 건강 문제: 수면 무호흡증, 불안 장애, 우울증 등의 건강 문제가 수면의 질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수면 환경을 개선하고, 규칙적인 수면 스케줄을 유지하며,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등의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잠을 잘 자야만 한다는 강박을 내려놓고, 건강한 식습관과 가벼운 운동, 자기 전 따뜻한 차 마시기, 잠이 오지 않아도 불 끄고 눈 감고 있기 등 생활 습관을 개선하면 수면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지속된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의 질이나 건강 문제에 대해 더 자세한 진단과 조언을 받기 위해 수면 전문의나 주치의와 상담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요즘 잠을 잘 때 새벽 4~6시에 항상 1,2번 이상은 깨고 잠을 오래 자도 금방 피곤해져요 전날에 5,6시간 이상을 자도 다음날에 너무 피곤해요 왜 그럴까요??
원래는 새벽1~2시에 잤는데 요즘따라 피곤해서 9시에 자는데 계속 새벽1시~4시 사이에 계속 깨네 다시 잘라고해도 잠이 안오는데 왜이럼?
하루에 10~12시간정도 자도 피곤하고 기운이 없고 식욕은 좀 있는 것 같은데 입에 음식을 못 넣을 정도로 입맛이 뚝 떨어져있어요. 일주일에 두번 운동도 하고있는데도 그러네요. 계속 하품이 나고... 2~3주 정도 됐는데 왜그러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