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부위 타박상은 어느 진료과에 가야 하나요?
가슴쪽 맞아서 아픈건 정형외과 가면 안되나요? 흉부외과가 없어서 일반 외과나 정형외과나 어다가야하나요
가슴쪽 맞아서 아픈건 정형외과 가면 안되나요? 흉부외과가 없어서 일반 외과나 정형외과나 어다가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가슴 부위를 맞아서 생긴 타박상으로 고생하고 계시는군요.
가슴 부위 타박상의 경우 정형외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적절합니다. 정형외과에서는 뼈나 근육, 인대의 손상 여부를 평가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어요.
외상으로 인한 가슴 통증은 대부분 근골격계 문제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정형외과에서 CT나 X-ray 등의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정형외과에서 검사 결과 특별한 이상이 없다고 나오는데도 통증이 지속된다면, 그때 일반외과나 다른 진료과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선은 정형외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합니다.
통증이 심하거나 호흡곤란 등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응급실 방문도 고려해보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이틀전부터 자고 일어났더니 가슴 중앙 가슴골 부분을 손으로 누르기만해도 욱씬거리며 멍든 부위를 세게 누르는거같은 통증이 있어요 자고 일어나서 몸을 일으켜세울땐 만지지않아도 욱씬거리는 증상이 있구요 가슴쪽에 힘이 들어가는 행동을 하면 이런 증상이 있는 거 같아요 2년전에 기흉 수술을 했어서 혹시 폐의 문제일까해서 씨티 찍어봤는데 기흉은 없었구요 2달전에 가슴 지방이식 수술을 했는데 그거때문에 문제인걸까요 병원은 유방외과를 가야하는지 정형외과를 가야하는지 흉부외과를 가야하는지 모르겠네요

20대 여성입니다. 일주인 전부터 왼쪽 심장쪽 가슴이 뭔가 뻐근하듯이 찌릿하게 아픈데, 병원을 내원한다면 어느 진료과목?쪽으로 해야되는지 궁금합니다. 통증 부위를 꾸욱 눌러도 살짝 통증이 느껴져요 ㅠㅠ 심장이 아픈건지,,, 가슴이 아픈건지 잘 모르겠어요.. 생리주기가 거의 돌아왔긴한데, 예전엔 이런 통증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열감이나 멍울같은 건 안 느껴집니다.

한달전부터 왼쪽 가슴 안쪽에 (유방 아닌거 같음) 계속은 아니고 쑤시는? 느낌이 하루에 몇번 정도 있는데 이걸 흉부 외과를 가야할까요? 아니면 산부인과? 에서 유방체크가 먼저일까요? 불안장애가 있어서 작년에 심전도 검사 해보았을때는 이상 없었거든요 어느 병원을 가야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