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자세로 누울 때 뒤통수 통증 원인은?
며칠 전 부터 자려고 정자세로 누으면 뒤통수 쪽이 눌려서 그런지 통증이 있어요 심한건 아닌데 지금까지 안그러다가 이러니까 뭔가 이상해서여 통증 부위는 자세히 말하자면 뒤통수 쪽 좌우?로 아픈 느낌이에요 어떤 문제가 있는건지, 해결 방법이나 만약 병원을 가게 된다면 어떤 진료과?로 가야하는지도 궁금해여
며칠 전 부터 자려고 정자세로 누으면 뒤통수 쪽이 눌려서 그런지 통증이 있어요 심한건 아닌데 지금까지 안그러다가 이러니까 뭔가 이상해서여 통증 부위는 자세히 말하자면 뒤통수 쪽 좌우?로 아픈 느낌이에요 어떤 문제가 있는건지, 해결 방법이나 만약 병원을 가게 된다면 어떤 진료과?로 가야하는지도 궁금해여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정자세로 누울 때 뒤통수 쪽에 통증이 느껴지시는군요. 이런 증상은 몇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뒤통수에 특정 부위가 눌리는 느낌이나 통증은 주로 스트레스나 긴장으로 인한 근육 긴장, 잘못된 자세로 인한 압박, 또는 신경 관련 문제 등에서 비롯될 수 있습니다. 특히 평소와 다른 베개를 사용하거나, 목과 머리의 위치가 부적절하게 유지되는 경우에도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증상이라면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목과 어깨의 스트레칭을 해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베개의 높이나 경도를 조절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신경과나 정형외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한 검사를 진행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안해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통증이 빨리 완화되어 편안하게 지내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정면으로 누으면 뒤통수통증 왜이런가요

왼쪽 가슴 겨드랑이통증과 뒤통수 통증으로인한 구토감 질문입니나. 4개월전 안하던운동을하다 가슴쪽이고통이왔고 병원은따로안가고 파스로하다가 아직까지통증이있습니다. 특히 칼로베인 통증느낌이고 일하러갈때 4개월중 두번정도 숨쉬기힘들었습니다. 뒤통수두통은 4일전발생했고 체온계로 몸온도는 정상인대 오한이있었고 잠을 자기힘들정도로 고통이왔습니다. 그나마 타이레놀2알먹으면 증상이완하되여 잘수있었지만 아직도지끈거립니다. 이것도 반나절후면 다시증상이옵니다. 약받고있는건 위고비하나맞고있습니다.

예전에는 머리가 아플때 오른쪽 뒤통수가 아팠는데 이번에느 딱히 머리가 아프지 않은거같은데 오른쪽 뒤통수가 아프네요. 그리고 제가 머리가 조금만 아파도 못참고 타이레놀을 먹는편이라 너무 자주 막어서 문제가 있는건지 잘 모르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