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월 아기 고열 시 응급실 방문 필요할까요?
7개월 40.1도 까지갓다가 약먹고 지금 39.5도입니다 내려가는중인데 처짐은 없습니다. 응급실 가나요?
7개월 40.1도 까지갓다가 약먹고 지금 39.5도입니다 내려가는중인데 처짐은 없습니다. 응급실 가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7개월 아기가 40도가 넘는 고열을 보여 많이 걱정되시겠어요.
현재 해열제 복용 후 열이 40.1도에서 39.5도로 내려가고 있고 아기가 처지지 않는다면 긍정적인 신호입니다. 해열제가 효과를 보이고 있다는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응급실 방문을 고려해야 합니다:
현재 아기가 처지지 않고 해열제에 반응을 보이고 있다면, 해열제를 적절한 간격으로 계속 복용시키면서 아기의 상태를 면밀히 관찰해보세요. 미지근한 물로 몸을 닦아주고 충분한 수분 공급도 중요합니다.
만약 위에 언급한 증상들이 나타나거나 아기의 전반적인 컨디션이 급격히 나빠진다면 즉시 응급실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3개월 아기가 열이 계속 39~40도예요 해열제를 먹어도 열이 떨어지지 않고, 되려 열이 오르는데 끙끙 앓으며 잠을 깊게 못자요 소변양이 조금 줄었고 물을 잘 안마시려고 해요 응급실을 가야할까요 ? 아니면 몸 닦아주면서 내일 아침에 병원을 가야할까요

안녕하세요. 24년1월1일생(7개월) 남아 72cm 10.7kg입니다. 어제오늘 밤에만 열이 38.2도로 해열제를 먹이고는 열이 떨어졌어요(낮에는 37.2도정도였구요) 낮동안 칭얼거림은 있었지만 잘놀고 잘먹고 잘누고(평소와 같은 변이었어요) 잘잤어요. 아빠가 7월31일부터 감기몸살처럼 열나고 아파서 병원가니 따로 코로나검사하진않았지만 코로나일꺼라고 얘기듣고 늦었겠지만 아기만 시댁으로 격리하였습니다. 혹시 지금이라도 아기데리고 응급실을 가야하나 걱정입니다ㅜㅜ

24개월 아기입니다. 열이나는데 응급실을 가야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