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월 아기 고열 시 응급실 방문 필요할까요?

김OO • 3일 전

7개월 40.1도 까지갓다가 약먹고 지금 39.5도입니다 내려가는중인데 처짐은 없습니다. 응급실 가나요?

소아청소년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아청소년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3일 전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7개월 아기가 40도가 넘는 고열을 보여 많이 걱정되시겠어요.

    현재 해열제 복용 후 열이 40.1도에서 39.5도로 내려가고 있고 아기가 처지지 않는다면 긍정적인 신호입니다. 해열제가 효과를 보이고 있다는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응급실 방문을 고려해야 합니다:

    • 아기가 심하게 축 처져 있거나 의식이 저하된 경우
    • 탈수 증상으로 소변량이 현저히 줄어든 경우
    • 숨소리가 쌕쌕거리거나 호흡곤란이 있는 경우
    • 열 경련이 발생한 경우
    • 입술이나 얼굴이 창백해진 경우
    • 칭얼대며 약을 먹지 못하는 경우

    현재 아기가 처지지 않고 해열제에 반응을 보이고 있다면, 해열제를 적절한 간격으로 계속 복용시키면서 아기의 상태를 면밀히 관찰해보세요. 미지근한 물로 몸을 닦아주고 충분한 수분 공급도 중요합니다.

    만약 위에 언급한 증상들이 나타나거나 아기의 전반적인 컨디션이 급격히 나빠진다면 즉시 응급실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소아청소년과 관련 질문

  • 13개월 아기 고열 시 응급실 방문 필요할까?

    13개월 아기가 열이 계속 39~40도예요 해열제를 먹어도 열이 떨어지지 않고, 되려 열이 오르는데 끙끙 앓으며 잠을 깊게 못자요 소변양이 조금 줄었고 물을 잘 안마시려고 해요 응급실을 가야할까요 ? 아니면 몸 닦아주면서 내일 아침에 병원을 가야할까요

    감기/몸살

    발열

    2025.05.06
  • 7개월 아기 열 38.2도, 응급실 방문 필요할까요?

    안녕하세요. 24년1월1일생(7개월) 남아 72cm 10.7kg입니다. 어제오늘 밤에만 열이 38.2도로 해열제를 먹이고는 열이 떨어졌어요(낮에는 37.2도정도였구요) 낮동안 칭얼거림은 있었지만 잘놀고 잘먹고 잘누고(평소와 같은 변이었어요) 잘잤어요. 아빠가 7월31일부터 감기몸살처럼 열나고 아파서 병원가니 따로 코로나검사하진않았지만 코로나일꺼라고 얘기듣고 늦었겠지만 아기만 시댁으로 격리하였습니다. 혹시 지금이라도 아기데리고 응급실을 가야하나 걱정입니다ㅜㅜ

    소아청소년과

    감기

    발열

    +2
    2024.08.03
  • 24개월 아기 열, 응급실 방문 필요할까요?

    24개월 아기입니다. 열이나는데 응급실을 가야할까요?

    소아청소년과

    발열

    2025.07.16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