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 부상 후 상체운동 시 팔에 무리가 가지 않는 운동은 무엇인가요?
팔 부상후 회복하고 운동하고 있습니다. 운동선수구요. 팔에 무리가 안가는 상체운동 있을까요? 헬스장 기구나 맨몸운동이요!
팔 부상후 회복하고 운동하고 있습니다. 운동선수구요. 팔에 무리가 안가는 상체운동 있을까요? 헬스장 기구나 맨몸운동이요!
팔 부상 후 회복 중인 경우, 팔에 무리를 주지 않는 상체 운동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의사나 물리치료사와 상담하여 개인의 상태에 맞는 운동을 추천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팔에 무리를 주지 않는 상체 운동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하체 운동**: 스쿼트, 런지, 레그 프레스 등의 하체 중심 운동은 상체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전신의 근력과 체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 **코어 운동**: 플랭크, 사이드 플랭크, 러시안 트위스트 등 코어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은 팔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중요한 근육군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3. **하체와 코어를 이용한 복합운동**: 월볼, 메디신볼을 이용한 스로우 등 팔의 사용을 최소화하면서 하체와 코어 근육을 활용하는 운동도 좋습니다. 4. **저항 밴드를 이용한 운동**: 팔에 가해지는 부담을 조절하면서 저항 밴드를 이용해 가벼운 저항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단, 부상 부위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5. **수영**: 특히 자유형이나 배영과 같이 팔에 부담이 적은 수영 스타일은 전신 운동이면서도 부상 부위에 무리를 주지 않을 수 있습니다. 6. **실내 자전거 타기**: 팔을 사용하지 않고 하체와 심폐 기능을 강화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는 반드시 부상 부위가 충분히 회복되었는지 확인하고, 운동 중에도 통증이나 불편함이 느껴진다면 즉시 중단하고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또한, 부상 부위를 보호하기 위해 적절한 보호대를 착용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루 30분 정도의 가벼운 운동은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재활을 시작할 때는 임의로 하지 마시고 일상 생활에서 움직이는 정도만을 시도하시되, 보다 전문적인 운동 치료에 대해서는 해당 의료기관을 통한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실 것을 권장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팔 부상이 있다가 다 낫긴했는데 팔에 무리가 안가는, 팔을 다 피지않아도 되는 헬스장 기구나 맨몸운동 있을까요?
팔에 현재 무리한 운동 이후에 근력저하가 나타나 있는데 그러면 팔을 쓰지 않는 다른 부위의 운동은 해도 상관이 없겠지요?
회전근개부분 파열이 있는데 엎드려 주먹둘을 위로 포개고 그위에 턱을 괴고 복식호흡하는 동작은 회전근개에 무리가 되지 않나요? 엎드려 팔을 지지해서 상체위로 조금씩 드는 운동은 회전근개에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