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황으로 인한 신체 증상,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공황이 있어서 몸이 계속 감각이나 느낌이나 머리가 아프고 손발이 덜덜 떨리고 저리는데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고 나중에 몸이 마비되면 어떻하지? 하는 생각도 들어요.,,
공황이 있어서 몸이 계속 감각이나 느낌이나 머리가 아프고 손발이 덜덜 떨리고 저리는데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고 나중에 몸이 마비되면 어떻하지? 하는 생각도 들어요.,,
AD
공황장애로 인해 불안과 신체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매우 힘든 경험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전문적인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황장애의 증상으로는 손발이 저리거나 떨리고, 머리가 아프고, 몸이 마비될 것 같은 두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때에는 천천히 심호흡을 하고 휴식을 취해주시면 좋겠으며,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로 내원하여 심리 검사 및 전문의와의 상담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공황장애에 있어서는 사소한 신체감각을 파멸이나 죽음과 같은 파국적 상황으로 잘못 인식하는 것을 교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황발작이 일어나도 시간이 지나 없어지면 실질적으로 생명이 위협받는 상황이 아님을 인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증상이 심각하거나 일상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친다면 즉시 의료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평소 공황장애를 앓고 계셨고, 해당 증상으로 상비약을 복용하셨음에도 증상의 호전이 되지 않거나 평소와 달리 맥박이나 호흡이 불안정해지는 경우에는 응급 의료기관으로의 방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일을 시작하고 나서 이유모를 불안감과 많은 스트레스로 인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소화불량, 가슴 답답함, 약간의 호흡곤란, 토하고싶은 마음, 새벽에 계속 자다깨다 자다깨다 반복합니다 주변 아는 지인분께 여쭤봤는데 공황 초기 일수도있어서 진료를 하루라도 빨리 받아보는편이 좋다 라고 말씀해주셨는데 지인분이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신분이 아니니까 정확히는 몰라 글을 남겨놓습니다 저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최근에 정신적으로 큰 스트레스를 받은 적이 있는데 그 때부터 지금까지 심장이 너무 크게, 빨리 뛰고 숨 쉬는 게 의식이 되서 고통스러워요. 온 몸이 떨리고 토할 거 같고 헛구역질은 계속 나오고 두통이 있고 심하게는 몸에 생채기를 내면 안정이 되는거 같기도 하고 아닌거 같기도 하고. 가만히 있어도 그냥 너무 불안해서 어찌할줄을 모르겠어요. 자꾸 울거같고 밤에 잠도 잘 못 자겠고 몸이 물먹은 솜마냥 무겁습니다... 항불안제를 처방 받아 먹긴 했지만 먹어도 괜찮지않은거 같아요. 심리적인 요인인지 아니면 진짜 어디가 안좋아서 그러는건지 모르겠어요. 10년전쯤 20살 초반에 건강검진에서 이도방실? 이라는 소견을 받긴 했는데 심한건 아니었던거 같아서 따로 치료를 받진 않았습니다.
요즘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이 이상합니다. 세상이 빙 도는 느낌이 들고 심장이 아플 정도로 뛰고 한쪽 눈이 아예 보이지 않고 숨쉬기도 힘들어 졌다가 다시 괜찮아 집니다. 증상이 짧으면 1분 길면 한나절도 갑니다. 우울증과 불면증이 있지만 이런 증상은 처음 나타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