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로 인한 신체 이상 증상,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요즘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이 이상합니다. 세상이 빙 도는 느낌이 들고 심장이 아플 정도로 뛰고 한쪽 눈이 아예 보이지 않고 숨쉬기도 힘들어 졌다가 다시 괜찮아 집니다. 증상이 짧으면 1분 길면 한나절도 갑니다. 우울증과 불면증이 있지만 이런 증상은 처음 나타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요즘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이 이상합니다. 세상이 빙 도는 느낌이 들고 심장이 아플 정도로 뛰고 한쪽 눈이 아예 보이지 않고 숨쉬기도 힘들어 졌다가 다시 괜찮아 집니다. 증상이 짧으면 1분 길면 한나절도 갑니다. 우울증과 불면증이 있지만 이런 증상은 처음 나타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스트레스로 인해 신체적으로 이상 증상을 느끼시는 상황은 매우 심각할 수 있으며, 특히 세상이 빙 도는 느낌, 심장이 아플 정도로 뛰는 증상, 한쪽 눈이 보이지 않는 증상, 숨쉬기 어려운 증상은 응급 상황일 수 있어 즉시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적인 진단과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공황장애의 가능성도 배제하기 어렵기 때문에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통해 정확하게 진단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우울증과 불면증이 있으시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처음에는 누군가에게 나의 이야기를 해본다는 생각으로 방문하셔도 됩니다. 필요시 감정 조절을 도와 줄 수 있는 약도 처방이 가능하며, 대면 진료가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비대면 진료를 통해 상담을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려요. 비대면 진료는 기본적으로 전화 진료로 이루어지며, 의사, 한의사 선생님들이 친절하게 응대해주시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스트레스 관리 기법, 생활 습관 개선, 규칙적인 운동, 건강한 식습관, 충분한 수면 등을 통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의 증상은 즉각적인 의료 평가가 필요하므로, 가능한 빨리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최근에 정신적으로 큰 스트레스를 받은 적이 있는데 그 때부터 지금까지 심장이 너무 크게, 빨리 뛰고 숨 쉬는 게 의식이 되서 고통스러워요. 온 몸이 떨리고 토할 거 같고 헛구역질은 계속 나오고 두통이 있고 심하게는 몸에 생채기를 내면 안정이 되는거 같기도 하고 아닌거 같기도 하고. 가만히 있어도 그냥 너무 불안해서 어찌할줄을 모르겠어요. 자꾸 울거같고 밤에 잠도 잘 못 자겠고 몸이 물먹은 솜마냥 무겁습니다... 항불안제를 처방 받아 먹긴 했지만 먹어도 괜찮지않은거 같아요. 심리적인 요인인지 아니면 진짜 어디가 안좋아서 그러는건지 모르겠어요. 10년전쯤 20살 초반에 건강검진에서 이도방실? 이라는 소견을 받긴 했는데 심한건 아니었던거 같아서 따로 치료를 받진 않았습니다.
일을 시작하고 나서 이유모를 불안감과 많은 스트레스로 인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소화불량, 가슴 답답함, 약간의 호흡곤란, 토하고싶은 마음, 새벽에 계속 자다깨다 자다깨다 반복합니다 주변 아는 지인분께 여쭤봤는데 공황 초기 일수도있어서 진료를 하루라도 빨리 받아보는편이 좋다 라고 말씀해주셨는데 지인분이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신분이 아니니까 정확히는 몰라 글을 남겨놓습니다 저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내몸이 이상해요 스트레스때문인지 정신을잃을것같아요 가끔 표현어려워요 머리가 돌것같아요 맑지않고 어젯밤에 10 분정도자다가일어났는데 그래서 물한잔먹으니까좀낳아서 약먹고잦ㅇ잦어요 자다가 날마다울어요 아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