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꿈치 부상 후 전신 근육통, 병원 방문과 약 복용이 필요할까요?
아빠께서 며칠전에 팔꿈치를 부딪쳣는데 멍만 들고 괜찮았다가 그것때문인지 온 몸이 근육통이 있고 팔쪽이 쿡쿡 쑤시고 기운이 없으시다는데 병원에 가셔야될까요? 혹시 약을 복용한다면 어떤 약을 드셔야될까요? 병원은 정형외과를 가야되나요?
아빠께서 며칠전에 팔꿈치를 부딪쳣는데 멍만 들고 괜찮았다가 그것때문인지 온 몸이 근육통이 있고 팔쪽이 쿡쿡 쑤시고 기운이 없으시다는데 병원에 가셔야될까요? 혹시 약을 복용한다면 어떤 약을 드셔야될까요? 병원은 정형외과를 가야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버지께서 팔꿈치 부상 후 전신 근육통과 팔 통증, 기운 없음 등의 증상이 나타나셨다니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팔꿈치를 부딪힌 후 멍만 들었다고 하더라도, 현재 나타나고 있는 증상들을 고려할 때 병원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겉으로는 단순한 타박상으로 보일 수 있지만, 지속되는 통증과 전신 증상이 있다면 미세한 골절이나 다른 손상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정형외과에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적절하며, X-ray 촬영 등의 검사를 통해 골절 여부를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골절이 없는 것이 확인된다면 통증 조절을 위한 적절한 약물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팔꿈치 부상에는 소염진통제나 근육 이완제 등이 사용될 수 있지만, 구체적인 약물은 의사의 진찰 후 개인의 상태에 따라 처방받으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증상이 며칠째 지속되고 있고 전신 근육통과 기운 없음까지 동반되고 있으니, 가능한 한 빨리 정형외과에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보시기를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머니가 무거운 걸 드시고 팔꿈치 안쪽이 아프다 하셔서 파스를 몇번씩 붙이셨거든요 파스를 붙이시면 좀 낫다고하시다가 떼면 나중에 또 아프다 하시더라구요 병원에 한번 가봐야할까요? 어디진료과로 가면 되나요?

약 한 달 전쯤 장난을 치다가 동생을 공주님 안기 상태로 안을려고 하는 상태에서 무게를 못 버텨 넘어졌는데요. 그때 휘청거려서 동생을 안은 왼쪽 팔꿈치 부분으로 바닥에 박았습니다. 당일 통증은 있었지만 외관적으로 붓거나 멍이 든 부분은 없어서 그냥 며칠정도 아파도 타박상 때문에 아프구나 하고 넘어갔습니다. 그런데 그 이후로 팔꿈치가 가끔 욱신거리고 넘어진 부위를 누르면 통증이 아직도 있으며, 팔을 굽혔을 때 팔꿈치 안쪽 뼈가 오른쪽보다 튀어나온 것을 발견했습니다. 통증도 간헐적으로 아프고 붓거나 멍이 들거나 그런 부분은 없어서 병원을 가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팔꿈치 근육통 인거 같아요 힘줘서 쭉폈을때와 오므렸을때 통증이 있어요 힘을 안주고 움직이면 괜찮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