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수술 후 복통과 가스 참, 대처법은?
저희엄마 연세가 64세 이신데 6월4일에 자궁경부암 개복수술후에 입원했는데, 수술한지 5일차인데 누가 밑에서 끌어당기는 느낌이 들어서 너무 아프시대요. 그리고 배에 가스가 차서 방귀도 안나오고 배가 빵빵해서 소화도 안된다고 힘들어하시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ㅠㅠ
저희엄마 연세가 64세 이신데 6월4일에 자궁경부암 개복수술후에 입원했는데, 수술한지 5일차인데 누가 밑에서 끌어당기는 느낌이 들어서 너무 아프시대요. 그리고 배에 가스가 차서 방귀도 안나오고 배가 빵빵해서 소화도 안된다고 힘들어하시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ㅠ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어머니께서 수술 후 많이 힘들어하고 계시는 상황이 안타깝습니다. 자궁경부암 개복수술 후 5일차에 나타나는 복통과 가스가 차는 증상은 수술 후 회복 과정에서 비교적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가스가 차서 불편한 증상을 완화하기 위한 방법들을 시도해보실 수 있습니다:
가스 배출을 돕는 방법:
가벼운 걷기: 의료진의 허가 하에 침대 주변에서 천천히 걷기를 시도하시면 장 운동을 촉진하여 가스 배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복부 마사지: 배를 시계 방향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는 것도 가스 배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현재 입원 중이시므로 담당 의료진에게 증상을 자세히 말씀드리시고, 적절한 처치나 약물 처방을 받으시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성관계 이후 복통과 가스찬 느낌이 들며 아팠고 다음날까지도 소변,방귀를 할때 자궁쪽이 아팠었는데 3일이 된 지금은 자궁쪽이 아프진 않고 아랫배만 살짝 뭉친 기분이 듭니다 왜이러는걸까요 임신테스크기 결과 비임신 이였습니다

최근 2~3주 계속 명치가 답답하고 묵직하고 가스차고 울렁거려요. 갑자기 기운이 빠지면서 손발이 피가 안통하구요. 안먹어서 배가 고픈것 같기도하고 당이 떨어지는 것 같아 먹고싶은데 안 넘어가구요.. 숨을 깊게 못 수겠어요.. 배변이나 트름, 가스가 빠지면 조금 편해지고 다른데 통증이 있거나 속이 쓰리고 그러진 않은데 병원에서 과민성 대장증후군이랑 방광염 이라고 진단받았는데 제가 있는 곳이 한국이 아니고 뉴질랜드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속이 울렁거리면서 소화가 잘안돼다가 복부 중앙에 강한 복통이 있습니다. 가스가 찬 듯 복부 팽만감이 느껴지다가 방귀가 많이 나오고 약한 설사가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