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 조영제 후 갑상선 항진증 악화 가능성은?
최근 CT 조영제 주사 후 갑상선 항진증 악화(갑상선중독증) 가능성이 있나요? 피검사가 필요할까요? 본문: 안녕하세요, 선생님. 과거 갑상선 기능 항진증을 앓았고, 최근에는 수치가 많이 내려와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최근에 병원에서 조영제를 사용하는 검사(CT 등)를 받았는데요. 조영제 부작용으로 갑상선중독증이 생기거나 항진증이 갑자기 심해질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1 수치가 많이 내려왔던 상태여도 조영제 때문에 갑자기 항진증이 다시 심해질 수 있나요? 2 현재 약간의 두근거림이나 피로감이 느껴지는 것 같기도 한데, 당장 내과에 가서 피검사(갑상선 기능 검사)부터 받아보는 것이 좋을까요? 바쁘시겠지만 답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