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자로 증량 후 옆구리 불편감, 중단해야 할까요?

김OO • 2026.05.15

마운자로 2.5 12펜째 맞고 이제 5로 증량 하려고 하는데요 어제 밤부터 오른쪽 옆구리 쪽이 불편감이 들어서 좀 무섭네요 이제 그만 맞아야 할까요?

부작용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5.15

    마운자로 증량을 앞두고 갑작스러운 옆구리 불편감이 생기셨다니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오른쪽 옆구리 불편감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충수염, 신장 관련 문제(신우신염, 요로결석), 담낭 문제, 근육통, 또는 여성의 경우 난소나 자궁 관련 질환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단순한 근육 긴장이나 자세 변화로 인한 일시적인 증상일 수도 있지만, 정확한 원인 파악이 중요합니다.

    마운자로 사용과 옆구리 불편감의 직접적인 연관성을 판단하기 위해서는 의료진의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특히 통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 발열이나 구토 등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마운자로 중단 여부는 담당 의사와 상의 후 결정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현재 증상이 약물과 관련이 있는지, 아니면 다른 원인인지 정확히 파악한 후 치료 계획을 조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능한 빠르게 병원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관련 질문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