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시버와 리리카 복용 시 마약검사 결과에 영향이 있나요?
대상포진 때문에 항바이러스제 (발시버 )와 신경통약 리리카(75mg)을 먹고 있어요. 취업 때문에 소변검사로 하는 마약검사를 하면 지금 먹는 약 때문에 양성 나올까요?
대상포진 때문에 항바이러스제 (발시버 )와 신경통약 리리카(75mg)을 먹고 있어요. 취업 때문에 소변검사로 하는 마약검사를 하면 지금 먹는 약 때문에 양성 나올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대상포진 치료로 인한 약물 복용으로 마약검사 결과가 걱정되시는 상황이군요.
현재 복용 중인 발시버(발라시클로비르 성분)와 리리카(프레가발린 성분)는 마약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유발하지 않는 약물들입니다.
마약검사에서 위양성이 나올 수 있는 약물들은 주로 에페드린 성분이 포함된 감기약이나 천식약, 벤조디아제핀 계열의 신경안정제, 메틸페니데이트 등의 정신건강의학과 약물들입니다. 질문자님이 복용 중인 항바이러스제와 신경통 치료제는 이러한 카테고리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현재 상황에서는 마약검사에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이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다만 검사 전에 현재 복용 중인 약물 목록을 검사 기관에 미리 알리고, 필요시 처방전을 지참하여 약물 복용을 증명할 수 있도록 준비해 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면허를 발급해야되서 마약검사를 받아야하는데 지금 방광염 약을 처방받아서 먹고있는데 이 약들때문에 검사에 이상이 없겠죠?

학교취업 제출용으로 마약검사서를 해야 하는데요 두통이 너무 심해서 탁센(나프록센)을 2알 먹었습니다. 검사결과에 영향을 미칠까요? 영향을 미친다면 약복용후 얼마나 있다가 검사를 받아야 할까요?

위의 사진처럼 아침저녁으로 정신과약 처방받아서 복용을 오래했는데 교원자격증때문에 마약검사를 해야해서요, 미리 단약해야하는 약이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