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꿈치에 빠지는 느낌이 반복되면 괜찮은가요?
매일 밤에 자려고 누웠을때마다 오른쪽 팔꿈치에 빠지는 느낌이 들었다가 돌리면 맞춰지는 느낌이 드는데 괜찮나요?
매일 밤에 자려고 누웠을때마다 오른쪽 팔꿈치에 빠지는 느낌이 들었다가 돌리면 맞춰지는 느낌이 드는데 괜찮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매일 밤 팔꿈치에 빠지는 느낌이 반복되는 것은 걱정스러우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이 묘사하신 "빠지는 느낌"과 "돌리면 맞춰지는 느낌"은 관절의 불안정성이나 아탈구 증상일 가능성이 있어요. 이런 증상이 매일 반복된다는 것은 단순한 일시적인 문제가 아닐 수 있습니다.
수면 중 자세로 인해 팔꿈치 관절이나 주변 인대에 지속적인 압박이나 부담이 가해져서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특히 옆으로 누워 자면서 팔꿈치 부위가 눌리거나 부자연스러운 자세를 취하게 되면 관절 주변의 인대나 근육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증상이 매일 반복되고 있다면 관절 자체의 구조적인 문제나 인대 손상 등도 고려해봐야 해요. 방치할 경우 관절 불안정성이 더 심해질 수 있고, 장기적으로는 관절 손상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정형외과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X-ray나 필요시 MRI 검사를 통해 관절 상태를 확인하고, 적절한 치료나 관리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2일 전에 두드러기가 났었는데 처음에 뜨거운 느낌과 너무 간지러웠는데 오늘 보니까 뭔가 난 부위가 부풀러 오르면서 너무 간지럽고 딱딱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병원을 가야 하나 약국에서 약을 발라야 할지 고민인데 어떤 두드러기인 거 같나요? 병원 내일이라도 가야 할까요?

갑자기 팔꿈치가 사진처럼 엄청 빨개지더니 팔 전체에 약간의 화끈한 통증이 일면서 붉은 반점이 많이는 아닌데 조금 퍼져있어요. 원인이 무엇인가요?

양쪽 팔꿈치에 이런것들이 하나 또는 두개정도 있는데 뭘까요? 심각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