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이 아프면 이가 욱신거릴 수 있나요?
잇몸이아프면이빨도욱씬거릴수있나요??
잇몸이아프면이빨도욱씬거릴수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잇몸이 아프실 때 치아까지 욱신거리는 증상이 나타나서 걱정이 되시는군요.
네, 잇몸이 아플 때 치아도 욱신거릴 수 있습니다. 잇몸과 치아는 서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서 한 부위에 문제가 생기면 다른 부위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잇몸에 염증이 생기거나 부어있을 때 주변 치아까지 통증이 전달될 수 있으며, 특히 치주질환이 있는 경우 잇몸 주변의 세균이 치아 뿌리 부분까지 영향을 주어 치아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랑니가 자라면서 주변 조직을 자극하거나, 치아에 충치가 있는 경우에도 잇몸과 치아 모두에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스트레스나 피로, 면역력 저하로 인해서도 이런 증상들이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고 있다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치과에 방문하셔서 검사와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왼쪽 위 어금니 위쪽 특정부분이 아파료. 생리 땜에 그런 줄 알고 그냥 있었는데 생리 끝났는데도 아프네요…. 볼쪽도 아프고… 좀 부은거 같기도 하고..ㅠㅠㅠㅠㅠㅠ

왼쪽 어금니 뒤쪽 잇몸이 아파요 밥먹을 때 많이 아프고 눌러도 아파요 가만히 있어도 아파요. 그리고 아직 사랑니 날 때는 아니에요 어떻게 해야지 나아질까요?

왼쪽 어금니 뒤쪽 잇몸이 부었고 누르면 아프고 밥먹을때 무지아파요
